[화물운송론] 대한항공 물류기업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항공운송
기업개요
사업부분/전략
재무분석
인사제도/채용
본문내용
항공운송
- 자본금 200억 이상

- 5대 이상의 항공기 확보

- 건설교통부의 항공안전 인증 후 면허

-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 자본금 50억 이상

- 1대 이상의 항공기 확보

- 등록제

- 매달 항공노선 운항허가를 받아야 함

1989-11-14  마닐라 화물기 취항
1989-01-01  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가입1988-11-05  서울-토론토 화물노선 개설
1986-05-24  서울-오사카 화물노선 개설
1985-02-11  서울-방콕 화물노선 개설 1981-12-03  로스엔젤레스 대한항공 전용 화물터미널 준공
1979-03-23  서울-뉴욕 화물노선 개설
1978-09-14  서울-홍콩 화물노선 개설
1972-04-28  서울-로스엔젤레스 직항 화물노선 개설
1972-04-18  서울-동경 화물노선 개설
1971-04-26  B707F 화물기 도입¸ 격적 화물사업 시작 . 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태평양 횡단노선 개설
영업현황
국내 항공사 2010년 1분기 영업이익
대한항공의 경우1분기 매출 2조5990억
영업이익 2200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
전체 매출에서 55%를 차지하는 여객사업 호조가
실적 향상의 주 요인
국내 항공사 3월 인천국제공항 화물운송 실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모두 전년 동월대비
화물운송 실적 30% 이상 증가,
이는 글로벌 물동량 증가와 국내 IT산업
호황이 그 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운산업, 해운산업지원정책] 해운산업의 동향, 현황, 문제점과 외국의 해운산업지원정책 사례를 통해 본 해운산업의 여건 및 해운산업의 수급 전망 분석
  • 항공서비스, 통관서비스를 제공했다. Maersk Logistics사는 Brooks Sports사의 공급사슬서비스를 제공해왔고, 최근 IBM사와 해상화물 포워딩서비스에 대하여 3년간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Maersk Logistics사의 고객들은 높은 서비스 수준과 신속하고 탄력적인 대응서비스에 만족했다. Maersk Logistics사는 글로벌 물류회사의 하나인 DSL을 인수하였으며, Maersk Logistics사의 물류기업 인수는 세계적인 네트워크구축, 서비스의 다양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북미에서의 환적화물

  • [전략적 물류경영] 항공물류정보시스템 -AIRCIS
  • 항공물류란 무엇인가?▶ 3.1 항공물류 정의▶ 3.2 항공물류 특징▶ 3.3 항공화물운송의 대상품목▶ 3.4 항공물류의 중요성▶ 3.5 항공물류 사업자제4장기존 국내 항공시스템 문제점제5장선진국 항공물류시스템▶ 5.1 일본(Air-NACCS)제6장AIRCIS(Air Cargo Information System)▶ 6.1 AIRCIS 도입 배경▶ 6.2 AIRCIS 개요▶ 6.3 AIRCIS 분석제7장AIRCIS 기대효과▶ 7.1 화주▶ 7.2 포워더▶ 7.3 서비스 이용기업제8장AIRCIS 현 문제점 및 개선 방향▶ 8.1 문제점▶ 8.2 개선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물류 (1) 3자물류의 의의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는 화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관련비용의 절감, 그리고 물류활동에 대한 운영효율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공급체인(supply chain)의 전체 혹은 일부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게 위탁(out sourcing)하는 것을 말한다.1) 3자 물류로의 방향전환은 화주와 물류업체의 관계가 기존의 거래기반(transaction-based)관계에서 파트너쉽(Partnership) 관계로 전환되는 것을 의미한다.2) 계약물류로의 방향전환은 화물자동

  • [무역학 운송물류] 동북아 경제 중심국이 되기 위한 운송물류의 대응방안
  • 물류흐름 위주로 전면개편 하여 수입신고와 납세신고의 분리로 신속한 물품반출로 One-Stop 단일통관창구를 구축한다.세계적 물류제조기업의 동북아물류센터를 유치하여 유치 활동 강화를 위한「국제물류지원센터」설치와 목표기업 분류 및 수요분석, 투자홍보 활동 강화로 기업별 맞춤형마케팅을 하고 사용료감면과 부지인력 제공 등 세계4대 특송업체중 2개 이상유치 함으로서 발전을 기한다.5. 물류정보망 구축: 항공화물터미널과 배후단지 통합

  • [물류, 운송론] 항공화물운송의 특성, 발전과정 및 사례
  • < 목 차 >I. 서론1. 운송의 개념과 항공화물운송의 필요성II. 본론1. 항공화물운송의 개념2. 항공화물운송의 특성3. 항공화물운송의 장/단점4. 항공화물운송의 대상품목5. 항공화물운송 산업의 역할6. 항공화물운송의 발전과정7. 항공화물운송관련 사례(1)TNT코리아 TNT, 특수 물류 서비스 강화(2)항공화물 운송 세계 1위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3)페덱스, 인도~중국 항공화물 운송서비스III. 결론1. 항공화물운송의 발전전망I. 서론오늘날 우리 사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