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페덱스(Fedex) 국제간 운송의 중요성,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6C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6P 분석
6. 기업의 성과
7. 향후 지속 / 발전방향
본문내용
왜 Fedex를 선택하였는가
▣ Fedex사는 국제물류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시간이 가장 중요한 자원이라는 생각을 더해
가장 빠른 국제 서비스 실현하고 있다.
▣ Fedex를 조사함으로써 국제간 운송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중국시장 진출의
예를 살펴보고자 선정하였다.
• 승객과 화물을 구분해 화물을 위주로 한 시장을 구분
• 화물들 중에도 급송이 필요한 시장을 구분
• 화물이나 서류 등의 급송이 필요한 시장
• 전 세계시장을 표적으로 다수제품전체시장 도달화 전략을 사용
• 미래 고객인 학생들을 선점하기 위해 학생을 위한 특가 제공
• 처음으로 급송사업을 시작함으로써 소비자를 선점
•자기학습 효과를 통해 ‘급송을 잘하면 일반화물은 더 잘 할것이다’ 라는 인식
•야간 운송, 익일 오전 배달의 원칙으로 빠른 운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대한항공 전략경영
  • 국제공항 개항, 주5일근무제와 웰빙에 대한 관심증가, 중국 항공시장의 개방과 발전, 정부정책과 국제 행사, 무역증가와 화물, 해외여행 증가, 한류열풍 등이 있고, 위협요인으로는 테러위협/ 불안한 남북관계 / 낮은 국가이미지, 국내경기불황, 이자율, 원자재시장의 어려움, LCC (LowCostCarrier)의 등장과 성장, 마일리지 경영압박, 대형 국제화물운송업체의 존재 등이 있다. 강점으로는 국내1위 항공사규모(항공기수, 취항 노선수), CEO 리더쉽, 화물수송 능력

  • [마케팅원론] 페덱스의 마케팅 기업분석
  • 페덱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191) 중국시장 아시아 허브물류 구축및 강화2) 제 3세계(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인도, 중동)진출 강화3) 종업원에 대한 교육훈련강화4) 세계 물류환경 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Ⅰ. 회사 소개1)설립 배경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현 페덱스CEO)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 [국제경영] Fedex(페덱스) vs DHL 비교분석
  • 진출되어 있는 상태이다.Ⅱ본론1. 마케팅활동1) Fedex과 DHL의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2) STP 전략(1) Fedex의 시장세분화 (STP)① 시장세분화(Segmentation)②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편익 세분화(Benefit Segmentation) > 1997년 어는 잡지사에서 페더럴 익스프레스를 포장운송우편 부문 세계 최고 기업으로 선정했다. 페덱스란 이 회사는 1971년 두 대의 소형 제트기로 시작했다. 페덱스의 창업주이자 최고경영자

  • [경영학] 패댁스 FedEx 조직구조 및 인사 운영방침, 조직문화,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 간대에 위치한다는 점 외에도 기후 조건 또한 공항 설립에 최적이었다. 설립 당시 소형 항공기 8대로 영업했던 회사는 현재 640여대의 항공기로 세계 215개국을 연결하는 화물 특송사로 발전했다. 지난해 페덱스 전체 매출은 250억달러였다. 국제적인 운송, 인터넷 상거래, 물류망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계열사로는 국제 특송을 담당하는 페덱스 익스프레스,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덱스 그라운드, 트럭 화물배송을 담당하는 페덱스 프레

  • [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서비스 실시부터 업계 최초로 중국에 서비스 개시, 업계 최초로 독립국가연합 진출, 국내 최초로 상업 서류 송배달 서비스 실시, 국내 업계 최초로 ISO 9002 획득 등 DHL의 역사에는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다. 이러한 ‘최초’라는 수식어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지속적인 재투자 없이는 불가능한 것으로, DHL의 역동적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DHL은 얼마 전 적십자사의 이라크전 난민구호 물품의 무료 배송에 참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