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페덱스의 마케팅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 소개
1)설립 배경
2)기업 소개
Ⅱ. 기업 철학
Ⅲ. 경쟁사 분석
Ⅳ.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경영전략
1) 사업모델
2) 장기적 경영전략
3) 단기적 경영전략
Ⅵ. 마케팅 전략
1) 인수-합병을 통한 유통전략
2) 정보시스템
3) 고객만족 Logistics
Ⅶ. 마케팅 활동
1) 서비스 마케팅 활동의 분류
2) FedEx의 외부 마케팅 활동
3) FedEx의 내부 마케팅 활동
4) FedEx의 상호작용적 마케팅 활동
5) FedEx의 기발한 광고
Ⅷ. 페덱스의 마케팅 평가
1) 페덱스의 뛰어난 마케팅 성과
Ⅸ. 페덱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
1) 중국시장 아시아 허브물류 구축및 강화
2) 제 3세계(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인도, 중동)진출 강화
3) 종업원에 대한 교육훈련강화
4) 세계 물류환경 변화에 대한 적절한 대응
- 본문내용
-
Ⅰ. 회사 소개
1)설립 배경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현 페덱스CEO)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되었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당시담당교수는 현실성이 없다며 C학점을 줬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 회사인 페덱스를 설립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