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페덱스(Fedex) 국제간 운송의 중요성,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선정동기
Ⅱ.6C 분석
1.China
2.Company
3.Change
4.Consumer
5.Competitor
6co-workership
Ⅲ.SWOT 분석
Ⅳ.STP 전략 분석
Ⅴ.6P 전략 분석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Partnership
6People
Ⅵ.기업의 성과
Ⅶ.향후 지속 / 발전방향
1.A안 : SO 전략
2.B안 : 현지업체와의 M&A 전략
- 본문내용
-
2) 중국의 주요 지역별 물류 현황
(1) 동부 연해지역
중국의 동부 연해지역인 장강삼각주지역, 주강삼각주지역의 GDP 총액은 중국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수출입 총액은 전체의 85% 이상, 외국인 투자도 90% 이상이 집중되어 있다.
(1-1) 주강삼각주
주강삼각주는 가장 먼저 대외개방이 이루어진 지역으로 선전, 광저우를 중심으로 1990년대 까지만 해도 중국 경제발전의 가장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선전의 경우 최초의 대외개방 지역으로 홍콩과 마카오를 이웃한 지리적 이점, 풍부한 물류 및 교통인프라, 1000여개가 넘는 해외물류기업등의 유리한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 신전은 경제특구 설립 이후 20여년 동안 약 200억 위안을 투입하여 서부와 동부지역에 9개의 항만 터미널을 건설하였고, 지속적으로 규모와 선수를 확대중이다. 광주의 경우 4개의 터미널을 보유하고 있고, 2010년 RK지 총 271억 위안을 투입해 화물 처리능력 5,800만톤, 컨테이너 600만 TEU규모를 증설할 예정이다. 2005년 주강삼각주 지역의 GDP규모는 1조 8,059억 위안이며 화물 물동량은 현저히 증가하고 있다. 2004년 기준으로 주강삼각주지역의 화물 물동량은 8억 5,903만 톤으로 중국 전체의 5%를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이 이젹의 항만 물동량은 중국 전체항만의 21.5%인 5억 2,895만 톤을 기록하였다.
(1-2) 장강삼각주
장강삼각주는 중국 최대의 항만인 상하이를 포함해 영파,연운항 등의 항만이 대표적인 물류거점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상해항의 역할은 홍콩 다음으로 중국연해 물류거점 기지 가운데 절대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화될 전망이다. 장강삼각주는 다른 지역에 비해 대외 개방이 빨리 이루어지고 물동량이 급속히 증가함에 EK라 제 3자 물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05년말 기준 이 지역의 GDP 규모는 3조 3,963만 위안이고 화물 물동량은 총 30억 6,772만 톤으로 중국 전체의 16.47%의 비중을 차지하였다. 2005년도 13.5%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여 중국 전체 경제성장률 10.2%를 능가하였으며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규모가 전국의 41.3%를 차지하였다. 또한 2005년 기준으로 이 이젹의 무역총액은 중국 전체 대비 35.33%를 차지하였다.
- 참고문헌
-
- 한국은행 http://ecos.bok.or.kr
- IMF World Economic Outlook Database, 2010
-《중국통계연감》2009
- 세계은행 worldbank.org, 2009
- 한진물류연구센터 홈페이지
- 중국항만물류의 현황과 발전방안, 382 -9-272 (국회도서관)
- 한국경제 매거진, 2010,
- 진유평, 영남대 대학원, 중국제조업체의 제 3자물류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2009 P64
- 중국 제3자 물류의 실태 분석 및 발전방안, 2007. 4. 26
- 한국 물류기업의 중국진출 전략 연구, 2009
- 2009, 11. 6, 물류뉴스
- 노컷뉴스, 2010. 1. 20
- 헤럴드경제, 2010. 4. 21
- 한국경제신문. 2010. 5. 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