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Inside 인텔인사이드 브랜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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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side Intel Inside
2. Background on Intel
3. A Marketing Experiment : Red X
4. The Intel Inside Campaign
5. The Pentium Processor Introduction
6. Product Development in the 1990s
7. Intel in 2002
8. The role of marketing at Intel
9. Extending the Brand
10. Intel Inside’ Issue
11. Intel Inside’s Vision
본문내용
The Pentium Processor Introduction
브랜드 연상
→ Intel이라는 브랜드를 생각하면 연상되기를 원했던 두 가지 속성은 안전(믿을 만 하다는 것)과 앞서가는 기술

Pentium Processor 마케팅 도입
→ 20초짜리 시리즈광고
→ TV, 라디오 광고 마지막에 소리신호 삽입
→ 소매점에서의 프로모션 시작

다양한 광고 활동에 따른 브랜드 파워 실감
광고 켐페인의 확대
→ Bunny People인형을 광고전략에 활용
→ 2,200명 이상의 PC개발자의 참여
→ 150만 여개의 Intel Inside 스티커 인쇄
→ $15억 상당의 인텔 인사이드 광고

여섯 번째로 가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Coke와 Disney에 견줄만한 파워기업으로 성장

Intel 프로그램이 성공적이었던 이유
→ 기술이 뒷받침 됐기 때문
Product Development in the 1990s
Apple, IBM, Motorola등 경쟁사들의 저가 생산라인 구축

타사들과의 경쟁구도 심화로 더 빠른 Processor를 개발해야 한다는 압력증가
→ Doubling up 방식도입
→ 경쟁의 결과로 제품 성능이 크게 향상 : 1989년 25 MHz에서 1999년에 800MHz을 뛰어 넘음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PC 제조사가 새로운 Chip의 적용을 늦추는 하나의 원인이라고 생각
→ 1991년 Intel 은 Chipset과 Motherboard를 디자인하고, 제조하여 팔기 시작
→ 이러한 제품의 제공은 기존 PC 제조사에 더 빠른 Intel의 새로운 Chip 적용을 조장하고 새로운 컴퓨터 제조사가 시장에 들어오기 매우 쉽게 만듦
→ 1995년에 Intel은 세계 시장 점유율의 28%를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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