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Intel(인텔)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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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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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
History
Sales & Feature
Brand Chart
SWOT
Anaysis
Conclu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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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적 기술우위와 시장지배력
높은 수준의 제품통합능력
효과적인 경영구조
충분한 자금능력
높은 기술력의 제품군
인텔의 인터넷 진출에 관한
소비자 인식 부족
인터넷 시장의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기회
전자상거래(EC : Electronic Commerce)
새로운 형태의 상거
경쟁사의 값싼 가격으로의 경쟁
다른 회사와의 호환가능성
인터넷 컴퓨터의 개발
Inside와 Pentium
Intel Inside와 Pentium과의 연계
Pentium의 등장
Intel Inside의 브랜드 자산과 팬티엄의 연계
기존 인사이드의 보증을 통해 신뢰 구축
팬티엄의 획기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 구축
법적 보호의 가능성
기존의 브랜드 네임은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함
팬티엄은 인텔의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음
새로운 브랜드 개발
새로운 제품은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성장해야 한다는 믿음.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인식을 심어줌
Intel의 브랜드 확장 – Network Processor
네트워크 시장으로의 진입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개발
‘Intel Network Procssor’를 개발 – 인텔이 만들었다는 보증과 신뢰를 증가
브랜드의 범위의 확장과 깊이의 확장의 적절한 조화를 이룸.
95년 출시된 멀티미디어기능이 확장된 프로세서에 펜티엄 MMX라는 네임을 부여.
지속적인 펜티엄 Ⅱ,Ⅲ, 펜티엄 4 와 같은 브랜드 네임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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