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원론] 킨텍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Ⅲ. KINTEX 개요

Ⅳ. KINTEX의 환경분석

Ⅴ. KINTEX의 마케팅 전략 및 건립 계획

Ⅵ. KINTEX의 전시 및행사 소개

Ⅶ. 결론

본문내용
Ⅲ. KINTEX 개요

1. KINTEX의 현황 및 비전

(1) 연 혁

1999년 9월 : 전시장 건립사업 협약 체결(경기도, 고양시, KOTRA)
1999년 4월 : 전시장 고양시 유치 확정
2002년 2월 : 전시장 공식 명칭 확정(한국국제전시장, KINTEX)
2002년 12월 : 한국국제전시장(주) 법인 설립
2003년 9월 : 대표이사 사장 홍기화 취임
2004년 8월 : KINTEX 홈페이지 리뉴얼
2005년 4월 : KINTEX 1단계 전시장 개장

(2) 규모와 위치

KINTEX의 시설 규모는 7만3천 평 부지에 전시면적 1만7천 평(축구장 6배), 연면적 3만5천 평 규모로 2천180억 원이 투입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전시장이며 단층 무주구조로 동북아에서 최대 규모의 전시장이다.
5개 전시 홀과 대회의실(2천석), 23개의 중. 소회의실, 식당. 주차장 등 부대시설과 첨단 보안. 방재 시스템, 통신설비 및 인텔리전트 시설, 하역 설비 등 업그레이드된 통합 IBS(지능형 빌딩 시스템) 및 전시 위주 편의시설이 두루 갖춰지고 있다. 전시 홀은 가변 형 방식을 채택, 1개의 초대형 전시홀로 쓰거나 6개 전시홀로 나눌 수 있어 중소형 전시는 물론 대규모 전시 행사도 가능하다. 전시 홀은 높이 15m로 복층 부스 디스플레이 할 수 있고 바닥 하중이 5t/㎡으로 기존 국내 전시장에서 개최하기 어려웠던 대형 중량물 전시 및 대규모 이벤트 개최가 쉽도록 설계됐다. 또 전시장내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이 가능하고, PDA단말기, LED 전광판, 전시단말기 등을 통해 모든 전시 정보와 컨벤션, 이벤트 정보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자유로 연결 전시장 전용 진입도로(왕복 6∼8차로)가 개장과 동시에 개통되고 일반 및 화물차량 동선 분리 시스템이 마련돼 김포공항에서 20분, 인천국제공항에서 40분이면 전시장에 닿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지원시설부지(8만4천여 평)에는 차이나타운, 스포츠 몰, 수족관, 공항터미널, 특급 호텔 등 관광. 숙박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인데 작년 말부터 부지 공급과 사업자 선정이 본격화하는 등 개장 임박하면서 그동안 부진을 털고 탄력을 받고 있다. KINTEX는 호텔 사업자 선정 지연으로 개장에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숙박시설의 경우 수도권 지역 9개 특급호텔과 고양지역 모텔급 숙박업소로 개최에 필요한 3천 여실을 확보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파이낸싱 사례분석
  • 전략 등 불완전한 사업주체 issue : 각기 다른 이해관계, 리스크 분담체계 등 사업자 공모 시기 issue : 사업구도 미정시 업자 공모 추진 필수 참여자 issue : 외국자본유치, Key Tenants(유통, 문화시설 등) 유치 조건 사업자 선정 issue : 사업자 선정 및 결과발표의 투명성 제고 공모기간 issue : 사업준비기간의 촉박으로 사업검토의 어려움 용도 배분 issue : 상업/업무용 면적의 과다 공모참여 비용 issue : 경쟁 심화로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증가 일부 대형업체

  • [관광학원론] 국제회의업
  • 국제회의업*목차Ⅰ.서론-주제선정동기-국제회의업의 정의-국제회의업의 종류-국제회의업의 현황-국내 컨벤션 소개Ⅱ. 본론1) COEX소개. 마케팅전략. 전시일정2) KINTEX소개. 마케팅 전략. 전시일정3) COEX, KINTEX SWOT분석Ⅲ. 결론-코엑스, 킨텍스의 전망-국내 국제회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SCRIPTⅠ. 서론1.도입컨벤션 산업은 국제회의, 박람회, 전시회 등 각종 국제행사를 유치함으로써 각종 부가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다. 1차적으로 컨벤션과 관

  • 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컨벤션 산업 뿐만 아니라 관련 연계 산업인 관광 산업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고양시의 꽃박람회 같은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컨벤션 참가자들이 참여하고 관람하며 관광산업의 발전과 국가 홍보가 가능할 수 있다. 킨텍스가 세계 속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려면 한국전통의 볼거리들 소개하는 체험의 장이 되어야 한다.16마케팅 전략 :일산 KINTEXChapter 2제주 ICC1 개요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중문관광단

  • [산업복지론] `노동자`로서의 나레이터모델
  • 마케팅 전략이라는 개인적, 기업적 성격을 넘어서는 사회 구조적 문제일 것으로 생각한다. 여기서의 사회 구조란 오랜 동안 지속 되어왔던 남성 중심의 사회 구조 즉, 성별 분업 이데올로기 속에 갇혀버린 노동시장 구조를 말한다.이와 같이 최근 나레이터 모델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것에 비해서 여성 직종으로서 나레이터 모델에 관한 연구는 너무나 미흡하다. 현재까지 진행된 것으로는 이십대 행사도우미를 중심으로 노동자원으로서의 섹슈얼리티

  •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 컨벤션 등이 뷰티, 성형 중심의 홍보를 하는 것 이외에는 한국만이 가질 수 있는 의료관광산업에서의 이미지나 브랜드를 구축하기보다는 전반적으로 포괄적인 컨텐츠만 다루고 있다는 점도 문제로 제기되었다.따라서 이 연구를 통해 우리는 뷰티, 성형분야 뿐만 아니라 건강검진 분야에 대한 대외적 홍보를 박람회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중앙 정부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알맞은 홍보 대상에 알맞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박람회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