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컨벤션 산업론
1-1 개요
1-2 경기 컨벤션 뷰로
1-3 SWOT 분석
1-4 마케팅전략
1 일산 KINTEX
2 제주 ICC
2-1 개요
2-2 제주 컨벤션 뷰로
2-3 SWOT 분석
2-4 마케팅전략
3 김대중 컨벤션 센터
3-1 개요
3-2 SWOT
3-3 마케팅전략
목차
Chapter 1
일산 KINTEX
1 개요
구 분 - 종합전시장
설립일자 - 2002년 12월 18일 / 개장일자 - 2005년 04월 29일
설립목적 - 한국 전시·컨벤션 산업의 국제화,
세계적 수준의 전시회와 컨벤션 유치를 통한 국내외 일류 기업들의 무역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
주요활동 / 업무 - 서울모터쇼, 한국전자전, 한국기계산업대전, 서울 국제식품전 등
국내외 각종 전시회 및 회의 개최, 전시장 및 컨벤션 시설 임대
위 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408
규 모 - 부지 면적 7만 2000평, 건축 면적 3만 5000평, 전시 면적 1만 6000평
2 VISION 2013
KINTEX는 2013년까지 전시장 운영 및 전시회 개최의 두 가지 방향에서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방향을 설정하고 세계 전시업계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갖고 있다.
VISION 1. Venue Standard 2013 (전시장 운영의 글로벌 스탠다드)
KINTEX는 기본적으로 전시장 운영에 관한 국제 수준의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시설 관리 및 전시장 확장에 관한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고 (Facility Management), 한 차원 높은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월드비즈니스 중심지로 도약하며 (Sale & Marketing), 고객 서비스와 브랜드 관리를 통한 세계수준의 전시장으로 성장하겠습니다. (Brand Communication)
VISION 2.Exhibition Standard 2013 (전시회 개최의 글로벌 스탠다드)
KINTEX는 자체 전시회의 수준을 2013년까지 국제 수준으로 끌어 올리겠습니다. 전시회 운영을 3단계로 구분하여 전시회 기획, 투자, 시장진입 등의 글로벌화(Before the Show), 전시회 개최 및 현장관리, 고객서비스의 국제 표준화(At the show), 그리고 전시회 사후평가, 고객관리 등을 선진화(After the Show)하여 전시회가 진정한 기업 마케팅의 꽃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1-1
4
개요 :
일산 KINTEX
1 개요
연혁 2011년 7월 경기 관광공사 내에 설립
역할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
국제회의 발굴 및 유치, 행·재정 지원, 행사 기획·컨설팅 등 / 인센티브 단체 유치 및 지원, 행·재정 지원 등
MICE Pre/Post Tour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쟁력 제고
경기도 MICE 기반구축
MICE Alliance 구축 / 경기 MICE 통계조사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 경기 CVB 홈페이지 구축 및 웹진제작
경기도 MICE 홍보 및 마케팅
경기도 특성을 살린 MICE브랜드 개발 및 홍보 국내·외 MICE전문 / 광고 개제 / 국내·외 MICE 산업전시회 및 해외박람회 참가
경기도 MICE 인지도 제고
MICE 교육실시 및 참가
2 경기 CVB + KINTEX
허벌라이프사 기업회의
세계부직포산업 대표자회의
아시아부직포연맹회의
세계명차 모터쇼
유니시티사 기업회의
가스텍 2014
로타리 2016 국제대회
1-2
5
경기 컨벤션뷰로 :
일산 KINTEX
1-3
6
Strength
Weekness
● 공항과의 높은 접근성
● 서울과 인접
● 최신 편의시설, 넓은 전시공간
● 서울-킨텍스 간 잦은 교통정체
● 전문 전시 컨벤션 전담기구 미비
● 인접한 숙박시설 부족
● 주변 관광 매력물 및 위락시설 부족
Opportunity
Threat
● 미개발 부지 개발 계획
● 주변지역 이벤트와의 연계 가능성
● COEX의 대체 컨벤션시설로 전락 될 가능성
● 전문 인프라 부족으로 행사에 필요한 장비, 물자 등이
서울의 상권으로 흡수될 가능성
● 지방 소재 국내 컨벤션센터의 급격한 증가로 경쟁예상
● 중국경제성장으로 국제산업,
비즈니스 중심이 중국의 대도시로 이동
SWOT 분석 :
일산 KINTEX
강점 1
공항과의 높은 접근성
- 김포공항-킨텍스 자가용 25분 공항버스 30분
- 인천공항-킨텍스 자가용 52분 공항버스 40분
1-4
7
Strength
: 일산 KINTEX
강점 2
서울과 인접
서울역-킨텍스 30km 45분
- 대중교통 이용시 50분
1-4
8
Strength
: 일산 KINTEX
강점 3
최신 편의시설, 넓은 전시공간
2011. 9 제2전시장 개장
- 1, 2전시장 총 전시면적 100,000m²
1-4
9
Strength
: 일산 KINTE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컨벤션기업 컨벤션의 정의 컨벤션기업의 정의 국내 컨벤션 현황 컨벤션 산업 국내 컨벤션 현황
  • 컨벤션 센터의 관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방.동시통역실 (simultaneous interpretation booth) 회의에서 구두 통역을 수행하는 통역사들을 위해 마련한 방.종합관리실 (management office) 컨벤션 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무실.회의실 (meeting rooms) 소집단이 회의와 토론을 주최할 때 이용하는 방.VIP용 라운지 (VIP lounge) 귀빈을 위해 마련된 방.토론실 (break-out room) 소집단이 참여하는 실무 회의를 위해 만든 방.회의실 (conference room)

  • 아시아와 한국의 MICE산업
  • 컨벤션 센터수도권서울특별시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코엑스(COEX)인천광역시송도컨벤시아경기도고양시-킨텍스(KINTEX)영남권부산광역시벡스코(BEXCO)대구광역시엑스코(EXCO)경상남도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CECO)호남권광주광역시김대중컨벤션센터충청권대전광역시대전컨벤션센터(DCC)제주권제주특별자치도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대한민국 컨벤션 보유현황사례) 2012년 서울 핵 안보정상회의-COEX교통과 통신, 첨단 비즈니스

  • 컨벤션 센터의 경영
  • 컨벤션센터의 경영< 목 차 >Ⅰ. 서론 Ⅱ. 컨벤션 센터의 개념과 유형1. 컨벤션 센터의 개념2. 컨벤션 센터의 유형3. 컨벤션센터의 역할Ⅲ. 컨벤션센터 설립에 필요한 법규와 조항1. 국제회의 산업육성에 관한 법률2.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률시행령Ⅳ. 컨벤션센터의 조직관리와 직제별 업무1. KINTEX(Kore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2. BEXCO(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3. ICC JEJU (제주국제컨벤션센터)Ⅴ. 컨벤션센터의 인사관리 1. 컨벤션센터의 인

  • [컨벤션 산업론] EXCO COEX ICC 제주 송도컨벤시아 BEXC-SWOT분석
  • 일산 KINTEX는 얼마 전 제 2전시장을 확장하여 중국, 싱가포르, 태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면적의 전시 컨벤션 공간으로 자리매김함컨벤션산업론threat2014년에 완공될 경주 컨벤션센터컨벤션산업론threat2014년에 완공될 경주 컨벤션센터5Solution(해결방안)컨벤션산업론solution치열한 지역∙도시간 경쟁 심화메디시티 대구의 중심에는 EXCO가 존재함2010년 보건복지부 통계의 의하면 부산과 인천을 제치고 서울, 경기에 이은 외국인 환자 유치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컨벤션 뷰로 협회 (AACVB; Asian Associationof Convention & Visitors Bureaus)공인된 단체나 법인이 주최하는 단체회의, 학술심포지엄, 기업회의, 전시, 박람회, 인센티브 관광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 가운데전체 참가자중 외국인이 10% 이상이고 방문객이 1박 이상을 상업적 숙박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2 개 대륙이상 에서 참가하는 국제행사, 통일 대륙에서 2 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지역행사, 참가자 전원이 자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가서 행사를 개최하는 국외 행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