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분석과 스마트폰시장에서의 삼성전자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삼성전자 기업분석
(1) 삼성전자 기업소개

(2) 삼성전자 성장과정
1)기업의 도입기
2)삼성전자가 직면한 첫 번째 위기
3)삼성전자가 직면한 두 번째 위기

(3) 삼성전자의 현상황과 미래전망

3.나의의견
본문내용
(1) 삼성전자 기업소개
삼성전자(주)는 대한민국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해외 9개 총괄내 생산∙판매법인 등 128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이다.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제품, 통신기기, 반도체 제조업체로 이병철 회장에 의해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었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초기에는 주로 컬러 TV•전자계산기•전자손목시계•전자식 금전등록기 등 전자제품과, 냉장고•에어컨디셔너•세탁기 등 가전제품류, 통신장비류를 제조 및 판매(수출)하였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내에서도 그 규모가 가장 거대하다.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사업은 크게 완제품 분야와 부품 분야의 두 제품분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기타 부대사업을 합하여 2011년 총 매출액은 1,546,303억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166,210억원을 기록하였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반도체(29.52), 정보통신(28.93), 디지털미디어(21.20), LCD(19.61), 기타(0.74)로 나타난다. 이를 사업 군별로 제시하자면, 디지털 TV를 비롯하여 모니터, 프린터, 에어컨, 냉장고 등을 생산/판매하는 디지털미디어 사업과 3G폰, 스마트폰 등 휴대폰과 정보통신 시스템을 제조/판매하는 정보통신사업 등 완제품 사업부문과 DRAM, 시스템 LSI, 스토리지 등의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반도체 사업과 TV, 모니터, 노트북 PC의 LC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LCD 사업의 부품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기업의 미래시장 선점을 위한 CROSS MARKET
  • 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
  • 미래참고문헌Websites아이리버 공식 홈페이지http://iriver.co.krOlleh Shophttp://shop.olleh.com/http://www.mt.co.kr/view/아시아투데이http://www.asiatoday.co.kr/news/연합뉴스http://news.naver.com/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참고문헌이길형,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 이길형, 2011.한국경영학회, 아이리버 2.0: 레인콤의 재도약, 2011.유니타스 브랜드, 브랜드 전략, 2010.이기형, 거인과 싸우는 법: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2010.이마스,

  •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 분석
  • 기업 브랜드 가치분석Reference : 브랜드스탁(한국경제신문)201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中 1~10위 기업 브랜드(2012년 자료는1분기밖에 없어2011년 종합자료로 조사)03 국내 1~10위 기업 브랜드 가치분석Reference : 브랜드스탁(한국경제신문)1위.삼성전자- 삼성갤럭시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스마트폰 시장에서도 혁신을 거듭하며 놀라운 성과를 달성.삼성 갤럭시를 국내 대표 스마트폰 브랜드로 자리매김>브랜드 이미지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안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고 실적이 좋은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업계 서열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있다. 매출액 기준으로 LCD TV, LED TV 는 1위, 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1위, 비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4위의 자리에 올라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회사의 제품은 TV 등의 음향영상기기(A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스마트폰 등 각종 휴대전화, PC, 하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