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유기농 시장의 성장 브랜드 올가 홀 푸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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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회사의 전반적 소개 및 연혁
3. 거시적 관점에서 본 유기농 시장의 특징
4. 미시적인 관점에서 본 올가의 비교우위 특징
5. 마케팅 전략의 특징
6. 정리
본문내용
거시적 관점에서 본 현 유기농 시장의 특징
양평, 유기농 발효산업 향토산업으로 육성
2010년 04월 13일 (화) 16:40:56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양평】양평군이 오디, 뽕잎 등을 주재료로 한 유기농 가공산업과 와인, 식초, 향장품 등 발효식품을 상품화하는 유기농 발효산업을 향토산업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13일 군에 따르면 친환경농업특구 양평군을 유기농업의 메카로 육성하고 기능성 농·특산물의 가공 상품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취지에서 유기농 발효산업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친환경 식품, 글로벌 경제위기? 나는 몰라요~
2006~2008년 24% 성장, 지난해에도 오름세 지속 이덕규 기자 |
전체의 3분의 1을 넘는 35%의 응답자들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라면 기꺼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라고 답변했다는 조사결과가 영국에서 나왔다
.
실제로 보고서에 따르면 내추럴 또는 유기농(organic) 식품 및 음료 부문의 매출이 지난 2006년부터 2008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 24%나 증가한 데 이어 글로벌 경제위기의 여파가 소비자들의 지출 전반에 걸쳐 짙은 그림자를 드리웠던 지난해에도 1.8% 소폭이나마 성장세를 이어나갔던 것으로 파악되어 주목됐다.
2010년 3월 29일 3시 -약업 신문-

구전 마케팅 활용
- 기존 대기업에서 나타나는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높이기 위한 광고보다는 영업사원을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구전마케팅을 활용
- 영업사원(Health Adviser) 전문 육성

풀무원건강생활 올가 ‘로하스 방송국’ 개국
- 풀무원건강생활 사내 방송국 개국으로 내부 커뮤니케이션과 교육 강화
- IPTV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전국 지점 언제 어디서든 사내 방송 시청
로하스 방송국은 본사 영업본부 교육팀 주관으로 전국의 DS(Direct Sales, 직판영업) 170여 개의 지점장과 방문판매 영업을 하는 HA(Health Advisor, 풀무원건강생활의 영업사원)를 대상으로 한다. 전국 지점으로 흩어져있는 영업 사원들이 풀무원 본사의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본사는 현장의 소리를 더욱 귀담아 들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0년 5월 18일 네이버뉴스-

소비자 밀착형 전략
이미 많은 거점도시 내에 안정적인 충성고객을 많이
만들어 놓은 ‘올가’는 확고한 시장 점유율을 만들기 위해 부유고객 뿐이 아닌 대다수 불특정 고객을 상대해야 했고 , 그렇게 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매장을 확대하기로 선언하였다.
올가, 지역 밀착형 매장 확대 선언
기사입력2009.09.23 11:33최종수정2009.09.23 11:33
[아시아경제신문 조강욱 기자]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유통 전문기업 올가홀푸드가 지역밀착형 매장 확대를 선언했다.
올가홀푸드는 오는 25일 롯데백화점 분당점에 샵인샵(SIS) 형태의 '올가(ORGA)' 매장을 오픈하고 내년까지 직영점 10개, 샵인샵 매장 3개를 더 추가하는 등 지역 밀착형 직영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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