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EASTPAK(이스트팩)전략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기업선정
02 의사결정 문제
03 연구 문제
04 조사 방법
05 분석 결과
06 결론 도출
- 본문내용
-
한 시대를 풍미 했던 학생가방의 대명사 EASTPAK
디자인의 단조로움과 모조품의 범람으로 순식간에 시장에서 실패
그 브랜드 EASTPAK 다시 등장!
과연 EASTPAK 은 다시 과거의 명성을 누릴 수 있는가?
2) 연구가설
1. 판매하는 제품의 디자인 차별화와 제품 애호도 간에는 正 관계가 있다.
2. 중고등학생에게는 애국심 마케팅 보다는 스타마케팅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3. 과거 모조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20대들의 향후 구매성향에 영향을 미친다.
4. 제품의 인지도 보다 제품의 디자인이 더 높은 영향력을 미친다.
5. Backpak 은 대학생보다 중.고등학생이 더 많이 이용할 것이다.
6. 남자들은 스타보다는 스포츠선수들의 광고에 더 반응을 보일 것이다.
7. 구매는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더 많이 이루어 질 것이다.
8. 10대 고객들은 제품의 실용성보다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다.
9. 타겟을 구분하고 각 타겟에 맞게끔 디자인을 제공하면 차별화와 지속성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10. 이스트팩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위 브랜드로 고급브랜드를 단일브랜드로 구축하면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할 것이다.
11. 상표 및 포장의 차별화는 아이덴티티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다.
인지도는 10대와 20대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필요 없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PPL마케팅의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다.
(2) 이스트팩은 선호도 조사에서 부정적인 20대를 공략하기 보다는 선호도 면에서 긍정적인 10대를 타겟으로 정해야 한다.
(3) 10대들은 가방에 대한 정보탐색을 인터넷에서 많이 접한다. 이스트팩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스타마케팅 보다 잡지광고를 많이 실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4) 10대들은 가방을 구입하는 경로는 매장보다 인터넷이 더 많으므로 인터넷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유통망을 확대시켜야 할 것이다.
(5)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여러 요소들 중 이미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므로 인터넷 쇼핑몰과 잡지 등에 광고를 실시 할 경우 이성적인 소구보다 감성적인 소구를 해야 할 것이다. 또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남성보다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