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EASTPAK(이스트팩)전략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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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기업선정
02 의사결정 문제
03 연구 문제
04 조사 방법
05 분석 결과
06 결론 도출
본문내용
한 시대를 풍미 했던 학생가방의 대명사 EASTPAK

디자인의 단조로움과 모조품의 범람으로 순식간에 시장에서 실패

그 브랜드 EASTPAK 다시 등장!

과연 EASTPAK 은 다시 과거의 명성을 누릴 수 있는가?
2) 연구가설
1. 판매하는 제품의 디자인 차별화와 제품 애호도 간에는 正 관계가 있다.
2. 중고등학생에게는 애국심 마케팅 보다는 스타마케팅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3. 과거 모조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20대들의 향후 구매성향에 영향을 미친다.
4. 제품의 인지도 보다 제품의 디자인이 더 높은 영향력을 미친다.
5. Backpak 은 대학생보다 중.고등학생이 더 많이 이용할 것이다.
6. 남자들은 스타보다는 스포츠선수들의 광고에 더 반응을 보일 것이다.
7. 구매는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더 많이 이루어 질 것이다.
8. 10대 고객들은 제품의 실용성보다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다.
9. 타겟을 구분하고 각 타겟에 맞게끔 디자인을 제공하면 차별화와 지속성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10. 이스트팩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위 브랜드로 고급브랜드를 단일브랜드로 구축하면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할 것이다.
11. 상표 및 포장의 차별화는 아이덴티티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다.
인지도는 10대와 20대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필요 없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PPL마케팅의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다.

(2) 이스트팩은 선호도 조사에서 부정적인 20대를 공략하기 보다는 선호도 면에서 긍정적인 10대를 타겟으로 정해야 한다.

(3) 10대들은 가방에 대한 정보탐색을 인터넷에서 많이 접한다. 이스트팩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스타마케팅 보다 잡지광고를 많이 실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4) 10대들은 가방을 구입하는 경로는 매장보다 인터넷이 더 많으므로 인터넷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유통망을 확대시켜야 할 것이다.

(5)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여러 요소들 중 이미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므로 인터넷 쇼핑몰과 잡지 등에 광고를 실시 할 경우 이성적인 소구보다 감성적인 소구를 해야 할 것이다. 또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남성보다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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