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경영사례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신라호텔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목차
서 론
호텔 개요

본 론
거시환경 분석(PEST분석)
산업의 구조적 분석
-SWOT 분석
-경쟁사 분석
-Positioning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매출규모와 이익률 추이
-수출 및 내부구성/매출구성
-호텔신라 면세점 사업
-Business System
-Benchmarking-Ritz Calton
-수익성 비율/분석
-안정성 비율/분석
-성장성 비율/분석
-활동성 비율/분석
-전략적 대안

추가
기업부 전략
(1)사업다각화 사례
(2)해외시장진출 사례
(3)아웃소싱 사례
(4)전략적 제휴사례
(5)합작투자 사례

결 론
발전 방안``
본문내용
기업부
- Life style Hotel 이미지 개선
(고객들의 needs 파악 후 적용)
: Target market 세분화 및
집중화 전략
- 해외 인지도 상승
: 유명 여행잡지와 전략적 제휴,
삼성의 이미지 활용
Brand Royalty 생성이 관건
사업부
- 한층 강화된 CRM시스템의 구축
: 시내 유명 체인호텔과의 제휴
- 수익률 구조 개선(원가 절감 필요)
- 전사적으로 기업의 Vision 공유
: 선진화된 직원 교육제도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신라호텔 영빈관 자리에 문을 열었다. 1970년대 정부가 본격적으로 관광업 및 호텔산업 육성의 의지를 보였으나 당시 반도호텔과 조선호텔, 워커힐호텔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호텔은 지금의 여관 수준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여서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힘들었다. 정부는 故(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에게 “한국의 얼굴이라 내세울 만한 호텔이 없으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호텔을 건설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경영실적이 좋지 않은 영빈관을

  • 호텔마케팅의 개념과 목표및 호텔마케팅 기업사례연구 - 리츠칼튼호텔,W호텔,롯데호텔,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 호텔 마케팅기업사례분석리츠칼튼호텔 W호텔, 롯데호텔 힐튼호텔,신라호텔웨스틴조선호텔 INDEX1. 호텔마케팅의 정의2. 호텔에서의 마케팅 목표 3. 호텔마케팅 전략4. 호텔경영 마케팅 사례연구(1)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2) W호텔 마케팅전략(3) 롯데호텔 마케팅전략(4) 신라호텔 마케팅전략(5)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6) 힐튼호텔 마케팅전략1. 호텔마케팅의 정의호텔마케팅이란 마케팅이론을 기초로 하여 호텔사업에 의해 판매되는 물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 사례분석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 사례분석CONTENTS1. 신라호텔 기업소개2. 호텔산업의 특성3.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 사례분석(1) 호텔 운영전략(2) 면세점 사업전략(3) 서비스전략(4) 마케팅전략(5) 아웃소싱전략(6) 중국관광객 유치전략4.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신라호텔 기업소개1979년 3월 개관한 신라호텔은 삼성 이병철회장의 뜻에 따라 창립되었다. 신라호텔은 현재 삼성그룹의 주요계열사중의 하나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신라호텔은최고의

  • [국제관광] 롯데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에 대한 고객의 이미지와 가격 등을 포함한다.(4) 호텔 서비스의 특성1) 무형성 먼저 서비스는 형태가 없는 상품이다. 객관적으로 누구에게나 보이는 형태로 제시할 수 없으며 물건처럼 만지는 것이 어렵다. 무형의 상품이라는 것은 여러 가지 뜻에서 서비스와 제품(물건)과의 상이점이 되고 있으며 경영적으로도 다른 의미를 필요로 한다. 우리들이 상품을 구입한다는 것은 동시에 이에 관련된 무형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이며 상품의 종류에 따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기업소개2. 경영이념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5. SWOT 전략 도출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7. 세분시장 프로파일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