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맥심 `Maxim`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배경
2. 회사소개
3. 제품소개
1) 커피의 종류 분석
Ⅱ. 본 론
1. 환경분석
1) 커피제품의 시장점유율
2) 커피구매시 준거시장의 영향도
3) 커피 시장규모 (생산량)
4) 냉동건조 커피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5) 시장분석
2. 마케팅 전략
1) 타겟
3.광고분석
1) 광고전략
2) 차별화전략
3) 마케팅 믹스
4.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1) 내적탐색
(2) 외적탐색
3) 대안의 평가와 태도
4) 구매후 행동
6.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
(1) 의도적 노출
(2) 우연적 노출
(3) 선택적 노출
2) 주의
3) 지각
(1) 지각적 범주화
(2) 지각적 추론
Ⅲ. 결 론
1.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배경
광고분석을 하려면 우선은 우리에게 친밀하고, 그 동안 보아온 광고들 중에서 마음에도 들고, 기억에 남아있어서 회상도 빨리 되는 광고를 선택해서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커피의 부드러운 느낌과 배우의 이미지 등이 친숙하며 따스하고 좋은 느낌이 들고, 여러 종류의 커피가 그 속성에 맞게 광고에서 광고모델의 이미지를 통해 잘 드러내는 점등을 보고, 동서식품의 맥심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1968년 설립된 동서식품은 '맥스웰하우스'커피 브랜드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커피 국산화 시대를 열었다.
74년 순식물성 커피크림 프리마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80년대에는 선진기술인 냉동건조 공법의 '맥심'커피를 생산 판매함으로써 한국의 커피산업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커피의 본고장인 유럽에 수출을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두희 「한국의 마케팅사례」―마케팅 전략과 광고.」
www.cheil.co.kr (제일기획)
www.adchannel.co.kr (이달의 우수광고 1998, 광고계 동향 1999)
www.adi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