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맥심 `Maxim`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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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선정배경

2. 회사소개

3. 제품소개
1) 커피의 종류 분석


Ⅱ. 본 론

1. 환경분석
1) 커피제품의 시장점유율
2) 커피구매시 준거시장의 영향도
3) 커피 시장규모 (생산량)
4) 냉동건조 커피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5) 시장분석

2. 마케팅 전략
1) 타겟

3.광고분석
1) 광고전략
2) 차별화전략
3) 마케팅 믹스

4.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1) 내적탐색
(2) 외적탐색
3) 대안의 평가와 태도
4) 구매후 행동


6.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
(1) 의도적 노출
(2) 우연적 노출
(3) 선택적 노출
2) 주의
3) 지각
(1) 지각적 범주화
(2) 지각적 추론


Ⅲ. 결 론
1.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배경

광고분석을 하려면 우선은 우리에게 친밀하고, 그 동안 보아온 광고들 중에서 마음에도 들고, 기억에 남아있어서 회상도 빨리 되는 광고를 선택해서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커피의 부드러운 느낌과 배우의 이미지 등이 친숙하며 따스하고 좋은 느낌이 들고, 여러 종류의 커피가 그 속성에 맞게 광고에서 광고모델의 이미지를 통해 잘 드러내는 점등을 보고, 동서식품의 맥심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1968년 설립된 동서식품은 '맥스웰하우스'커피 브랜드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커피 국산화 시대를 열었다.
74년 순식물성 커피크림 프리마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80년대에는 선진기술인 냉동건조 공법의 '맥심'커피를 생산 판매함으로써 한국의 커피산업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커피의 본고장인 유럽에 수출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두희 「한국의 마케팅사례」―마케팅 전략과 광고.」
www.cheil.co.kr (제일기획)
www.adchannel.co.kr (이달의 우수광고 1998, 광고계 동향 1999)
www.ad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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