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무역법] 수,출입 아이템 선정 및 조사(진공포장기, 고급생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수출품
Part 2. 수입품
- 본문내용
-
진공포장기는 진공상태로 식품 등 내용물을 포장하여 공기 및 각종 오염 균과의 접촉을 차단해 식품 등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 준다. 우리나라에선 아직 일반화되지 않았지만 미국, 캐나다, 호주 등 북미 지역에서는 가정 필수품에 속한다.
현재 글로벌 진공포장기 시장 규모는 2조4천억 원이고, 이 중 80% 이상이 북미시장에 집중돼 있으며, 미국 진공포장기 기업으로 유명한 '푸드세이버'가 중상류층을 중심으로 50%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대외무역법 제5절 원산지의 표시
제33조 수출입 물품 등의 원산지의 표시 제1항
-지식경제부장관이 공정한 거래 질서의 확립과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원산지를
표시하여야 하는 대상으로 공고한 물품 등을 수출하거나 수입하려는 자는 그 물품 등에 대하여 원산지를 표시하여야 한다.
▶ 음식물 진공포장기는 원산지표시대상물품에 해당(84류 8422에 포함)되므로 원산지 표시를 해야 한다.
- 시장 현황
삶의 질을 우선시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점점 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탄산음료의 소비가 줄어드는 반면, 생수나 과일음료 소비가 늘고 있다. 95년 700억원 규모였던 국내 생수 시장은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2003년 2500억원, 2005년 3230억원, 2006년 3600억원을 기록했고, 2010년에는 5000억원의 시장규모가 예상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kita.net/ 한국무역협회
http://www.yestrade.go.kr/ 전략물자관리시스템
http://www.kotra.or.kr/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interpark.com/ 인터파크
http://www.hani.co.kr/ 한겨레 신문
http://fixxp.tistory.com/127 생각대로 되는 세상
http://blog.daum.net/ilovetapwater/8927076 수돗물 사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