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DELL 방식(델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토의 주제(DELL 방식?)


2. 의견종합
DELL기업의 공급사슬관리를 학습하고, 토의를 통해


3. 목 차
(1) DELL 방식의 개요 (공급사슬관리)



(2) DELL 방식이 우리에게 던지는 시사점


(3) DELL 방식의 활용방안


(4) 결론도출

본문내용
DELL의 성공이유
첫 번째. 가격이 저렴하다
델은 고객의 주문에 맞게 제품을 생산하고 빠르게 공급하기 위해 매우 우수한 구매, 제조공정, 유통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있다. 이러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재고에 대한 부담이 적고 각 유통단계에서 발생되는 기회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타 업체보다 경쟁적인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 델의 경우 평균적인 재고회전율이 겨우 6일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효율적으로 내부 프로세스가 진행되는가를 짐작케 한다.

두 번째. Unique
델의 사이트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사양으로 컴퓨터를 만들어준다. 개인별로 하는 일이 상이하므로 어떤 사람은 CPU속도가 빠른 컴퓨터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그래픽에 탁월한 성능을 내는 컴퓨터를 원하기도 한다. 델은 바로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켜 준다. 고객별로 자신이 원하는 CPU, 메모리, 하드디스크 용량, 그래픽 카드, 사운드카드 등 부품 전체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세 번째. 뛰어난 고객 서비스
델은 고객에게 신뢰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판매전이나 후에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전화, 팩스, E-mail은 물론이고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델이 펼치는 서비스는 정평이 나있다(델은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각종 기관이나 단체로부터 여러 번 의 수상경력도 있다). 특히 인터넷의 발전으로 많은 사항을 웹을 통해 직접 처리하고 있는데, 델은 이를 위해 과거로부터 축적된 지식을

웹사이트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해주고 있다.
고객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델이 만들어 놓은 “Virtual Help Desk”를 이용하면 된다. 이곳에서는 약 50,000페이지에 달하는 기술 지원 정보가 있으므로 편리한 검색기능(자연어 지원)을 사용하여 아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관리
  • 방식의 선두자- Dell델은 채널유통이 없어 중간마진이 없고 직접 판매 마케팅과 고객의 요구와 취향에 맞게 개별적으로 컴퓨터를 주문생산 후 제품을 고객에게 곧바로 배송하고 있으므로 재고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운영비 역시 글로벌기업 중 가장 낮기 때문에 가격이 30∼60% 이상 낮게 책정되며 이에 따른 이익을 고객에게 돌리는 것을 우선한다. 기존의 주문 형 생산 즉 맞춤 서비스(Build-to-Order)는 재래시장에서처럼 기존 제품에 약간의 손질만 더해

  • [경영정보시스템] 정보기술과 경영정보시스템(MIS)
  • 경영정보시스템 정보기술과 경영정보시스템(MIS)목차경영정보시스템Ⅰ. 정보기술Ⅱ. 경영정보시스템Ⅲ. 경영정보시스템(MIS)1. 전문가시스템2.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3. 근거리통신망4. 전자상거래경영정보시스템I. 정보기술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정보를 제압하는 자가 시장을 장악할 수 있고, 무한경쟁에서 남보다 앞설 수 있는 시대이다. 디지털 기술이 미디어의 세계와 접목되면서 그 동안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던 전화, TV, PC

  • [경영정보시스템, 홍일유, 델, 델컴퓨터, 사례연구, 전자상거래] 델 컴퓨터 전자상거래를 통해 가상기업으로 거듭난다.
  • 델컴퓨터의 미래2006년 2사분기의 이익이 전해 동기간에 비해 19%하락→노트북, 해외 및 소비자 판매부문에서 포지셔닝을 잘못하고 있는 것이주요 원인 직판 모델로 글로벌 비즈니스의 강력한 차별요소 역할을 함→경쟁사의 비하여 뚜렷한 비용우위를 제공하고 있음고객 서비스에 대한 질이 나빠짐 → 판매 및 서비스 지원인력을 확충하고 콜센터 추가로 개선함*참고자료델 컴퓨터 http://www.dell.co.kr/프리미어 델 Premier Dell. com경영정보시스템 (홍

  • 경영혁신기법의 성공전략 및 사례
  • 경영방식으로 정의된다. 이러한 린 생산방식은 도요타 생산방식을 다른 말로 표현한 것으로, 단지 생산방식 부문만 국한되지 않고 연구, 신제품 개발, 판매, 유통부문까지 포함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적기공급 생산방식(JIT)에 의한 재고 감소와 이로 인한 무창고화, 또는 적시 부품 이용을 통한 다양한 모델 변경이 가능한 생산방식인 동시에 조직구조 개선 등 경영혁신을 통해 비대 기업의 감량화가 가능한 모든 시스템을 의미한다.90년대에는 80년대

  • [경영정보시스템개론(MIS)]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 델과 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도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이란 복수의 데이터센터를 가상화 기술로 통합해 사용자에게 각종 소프트웨어와 보안 솔루션, 컴퓨팅 능력까지 온디맨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대형 컴퓨터에 프로그램이나 문서를 저장하고 사용자는 PC나 휴대폰, PDA 등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접속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씬 클라이언트와 유사한 개념인데, 단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