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경영]로티보이의 공격적인 매장확장 전략에 대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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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번(bun)이란?
2. 국내 번 업계 상황
3. 로티보이
4. 번에 대한조사
5. 기업 내 전략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번은 영국 사람들이 즐겨 먹는 둥근 빵을 말함.

우유와 버터를 기본으로 건포도와 호두 등을 넣어 만들며 달고 부드러운 모닝빵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움.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번은 이와는 조금 다른데 말레이시아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버터가 들어간 반죽을 발효시킨 후 즉석에서 굽는 게 기본이며 그 위에 커피 크림을 토핑한 빵.

번이 아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지만 프랜차이즈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곳은 다름 아닌 한국.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번을 판매하는 곳은 30여 곳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지지만 국내에는 1년 새 150여 곳 이상의 번 점포가 출범된 것으로 파악됨.

현재 로티보이, 파파로티를 비롯해 로티맘, 루머팡 등 번 전문 브랜드들이 등장.
로티보이는 2007년 3월 이대1호점을 처음으로 현재 전국 130개의 점포를 보유한 국내 최대의 회사.

약 15분간 구워낸 번을 매장 내의 즉석 제조방식으로 제공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해 나가고 있음.

올해 160개 이상의 매장 오픈을 계획 중인 로티보이는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16개 도시의 주요 상권, 대학 식당가, 고속도로 휴게실,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입점도 계획 중인 공격적인 매장확장 전략을 취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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