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통계]피자헛에 대한 고객 만족도-SPSS를 이용한 통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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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의 개요
2. 분석 내용
3. 결론
4. 참고 자료
본문내용
기업소개

기업명 : 한국 피자헛㈜
대표이사 : 이승일
소재지 : 서울 강남구대치동1000-2
매장 수 : 340여 개
종업원수 :7,000명

2006년 매출액 4천억원
2008년 KSCI 피자전문점 부문 고객만족도 1위
2009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
파워 피자부문 1위

연구목적

창립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꾸준하게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피자업계 부동의 1위 유지

그러나 현재 미스터피자에게 1위 자리를 빼앗김

현 상황에서 피자헛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피자헛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종속변수라 불리는 하나의 변수가 독립변수라 불리는 또 다른 변수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는가 하는 관계를 설명해 주는 통계기법
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의 관계를 파악
② 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치는 독립변수들을 파악
③ 종속변수의 변화를 예측

단순회귀분석(Simple Regression Analysis)
: 1개의 종속변수와 1개의 독립변수 사이의 관계를 분석
다중회귀분석(Multiple Regression Analysis)
: 1개의 종속변수와 여러 개의 독립변수 사이의 관계를 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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