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롯데제과 나뚜루 매출액 증대를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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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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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획개요
2.광고목표
3.Creative Concept
- 본문내용
-
Creative 전략서 1.롯데제과 나뚜루 당면 마케팅 문제
-경쟁사인 베스킨라빈스보다 선호도가 낮다
2.광고 목표
-나뚜루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여 매출을 20%올리고 나뚜루를 선호 하도록 한다.
3.제품 분석
a.물리적 특성
-100% 천연 원료
-유지방 14%이상 함유
-공기 주입량 20%
-특별 쑈케이스에 -25도로 보관
b.기능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
-고급스러움에서 오는 소비자 만족감
c.소비자 인식
-고급스럽다
-부드럽다
-낯설다
-비싸다
4.시장 세분화
a.전체시장
-아이스크림을 먹는 모든 사람들
b.분류
-개성 추구형: 특이한 제품과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
-고급 추구형: 좋은 원료의 질 좋은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들
-저가 추구형: 일반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들
c.Taget Adience: 고급 추구형
1)지리학적 특성: 전국에 거주
2)인구통계학적 특성: 대학이나 직장에 다니는 20대 여성
3)심리학적 특성: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로 건강에 신경을 많이 씀
4)매체접촉패턴 tv-목요일 밤 11시에 시작하는 해피투게더를 시청한다
라디오-매일 밤 10시 FM음악도시를 즐겨 듣는다
신문-조선일보와 중앙일보를 정기구독하고 스포츠 신문을 즐겨 읽는다
잡지-씨네21, 쎄씨, 유행통신을 즐겨본다
인터넷-싸이월드, 세이클럽, 다음, 네이버를 즐겨 찾는다
5)아이스크림구매성향: 맛도 중요하지만 건강에도 신경을 씀
5.경쟁사 분석
-제품군: 빙과류
-분류: 일반, 고급
-주 경쟁사: 타 고급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6.경쟁적 잇점
-’자연으로의 초대’
7.경쟁적 잇점을 뒷받침하는 근거
-100% 천연원료
8.표적고객의 선택을 유도하는 전략의 총합적 표현
-고급 아이스크림을 구매하고자 하는 20대 대학생 또는 직장인 여성에게 나뚜루는
경쟁사에는 없는 ‘자연으로의 초대’라는 잇점을 제공
9.분위기
-이성적이면서 설득력 있는 분위기
10.Action Statement
a.핵심 포인트: ‘자연으로 초대’ 롯데제과 나뚜루
b.소비자에게 기대되는 행동: 롯데제과 나뚜루를 인지하고 구매 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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