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롯데제과 나뚜루 매출액 증대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획개요
2.광고목표
3.Creative Concept
본문내용
Creative 전략서 1.롯데제과 나뚜루 당면 마케팅 문제

-경쟁사인 베스킨라빈스보다 선호도가 낮다

2.광고 목표

-나뚜루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여 매출을 20%올리고  나뚜루를 선호 하도록 한다.

3.제품 분석
 a.물리적 특성
  -100% 천연 원료
  -유지방 14%이상 함유
  -공기 주입량 20%
  -특별 쑈케이스에 -25도로 보관
 b.기능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
  -고급스러움에서 오는 소비자 만족감
 c.소비자 인식
  -고급스럽다
  -부드럽다
  -낯설다
  -비싸다

4.시장 세분화
 
a.전체시장
  -아이스크림을 먹는 모든 사람들
 b.분류
  -개성 추구형: 특이한 제품과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
  -고급 추구형: 좋은 원료의 질 좋은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들
  -저가 추구형: 일반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들
  c.Taget Adience: 고급 추구형
  1)지리학적 특성: 전국에 거주
  2)인구통계학적 특성: 대학이나 직장에 다니는 20대 여성
  3)심리학적 특성: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로 건강에 신경을 많이 씀
  
4)매체접촉패턴 tv-목요일 밤 11시에 시작하는 해피투게더를 시청한다
                  라디오-매일 밤 10시 FM음악도시를 즐겨 듣는다
                  신문-조선일보와 중앙일보를 정기구독하고 스포츠 신문을 즐겨 읽는다
                           잡지-씨네21, 쎄씨, 유행통신을 즐겨본다
                  인터넷-싸이월드, 세이클럽, 다음, 네이버를 즐겨 찾는다
5)아이스크림구매성향: 맛도 중요하지만 건강에도 신경을 씀

5.경쟁사 분석
 
-제품군: 빙과류
 -분류: 일반, 고급
 -주 경쟁사: 타 고급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6.경쟁적 잇점
 
-’자연으로의 초대’

7.경쟁적 잇점을 뒷받침하는 근거
 
-100% 천연원료

8.표적고객의 선택을 유도하는 전략의 총합적 표현

 -고급 아이스크림을 구매하고자 하는 20대 대학생 또는 직장인 여성에게 나뚜루는
경쟁사에는 없는 ‘자연으로의 초대’라는 잇점을 제공

9.분위기

 -이성적이면서 설득력 있는 분위기

10.Action Statement
 
a.핵심 포인트: ‘자연으로 초대’ 롯데제과 나뚜루
b.소비자에게 기대되는 행동: 롯데제과 나뚜루를 인지하고 구매 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래미안, 롯데제과 나뚜루의 마케팅 전략 사례
  •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3) 아파트 시장변화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재포지셔닝3. 마케팅믹스 분석1) product(1) 인테리어(2) 입면 디자인(3) 조경2) price3) promotion4) place4. 래미안의 성공요인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Ⅲ. 롯데제과 나뚜루1. 롯데제과 기업 분석2.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1) 일반 아이스크림 시장 (1) 업계 경쟁 구조(2) 아이스크림 소비의 사회문화적 환경2)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환

  • [마케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 마케팅
  • 나뚜루가 가지는 의미는 국내시장을 수입제품에 더 이상 내줄 수 없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다.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숙중인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한정된 틀 안에서 무조건 싸우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성장하는 시장에서 제품의 위치를 확고히 다지는 일이 될 것이다. ■ 본 론Ⅰ. 회사소개1.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

  • [경영사례] 베스킨 라빈스 성공사례
  • 아이스크림 전문업체들도 생겨나기 시작하였는데,「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 등의 외국 브랜드와 「나뚜루」 라는 국내 브랜드 등이 그 예라 하겠다. 그러나 롯데에서 시작한 아이스크림 전문업체인 「나뚜루」는 현재 상당히 고전을 하는 중인 것으로 보는 데 이는 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아이스크림 선호도가 외국 지향적인 것이 많으며, 양산체제와 프랜차이즈 체제의 차이에서 오는 가격경쟁력, 유통체계의 차이에서 오는 마케팅 전략의 차

  • 베스킨라빈스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경영성공전략분석
  • 아이스크림 업체 매출목표 상향조정2000년 ~2001년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활성화 예상에 따른 각 사 경쟁 치열(수입 Brand 도입 활성화 진행 중)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경쟁상황 추이》《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추이》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베스킨라빈스 성공사례분석 나. 프리미엄시장 경쟁 상황현재 우리나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외국 업체인 배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 그리고 유일한 국내 업체인 롯데제과의 나뚜루

  • [마케팅]베스킨라빈스 마케팅분석과 마케팅계획 수립
  • 아이스크림 업계에 타격을 주는 위치가 되었다. 베스킨 라빈스는 1천억원의 외국 브랜드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3백7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쓰리프티 1백98억원, 하겐다즈 90억원에 비해 월등한 수치임에 틀림이 없다. 따라서 이번 조사의 목적은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현재 선도적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의 시장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베스킨라빈스의 지속적인 경쟁력 유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적절히 구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