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타 500의 STP &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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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비타 500의 STP
1-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3. 포지셔닝(Positioning)
2.비타 500의 4P
2-1. PRODUCT
2-2. PRICE
2-3. PLACE
2-4.PROMOTION




본문내용
① 생활유형 변수-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수년 전만해도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에 따라 인스턴트 식품이 인기몰이
그러나 인스턴트 식품의 유해성과 시간에 쫓기는 라이프스타일의 문제점
그리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② 가치 변수-원츠
기존 비타민의 섭취 방법은 과일을 직접 먹거나, 알약 형태의 정제로 만들어진 비타민약을 복용
쉽게 복용할 수 있는 비타민 제품을 바라는 고객들의 원츠

③ 틈새시장 변수-건강음료
다양한 웰빙 식품이 출시되었지만, 음료수처럼 누구나 마실수 있는‘건강 음료’는 출시되지 않음
경쟁 제품으로 볼 수 있는 ‘박카스’는 건강 음료라기 보단 일반의약품이라는 이미지

④ 인구통계학적 변수-나이
40, 50대이상의 고객들이 주를 이루는 건강제품은 많이 존재
2,30대 층을. 따라서 젊은 고객층을 위한 건강제품 출시의 필요성

전체 시장중에서 비타 500이 선정한 표적시장은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2,30대의 젊은 남녀로, 과일섭취와 과립이나 정제 외에 다른 형태의 비타민 섭취방법의 원츠를 가지고 있는 고객층

☞표적시장으로 선정한이유
1.20대~30대 소비층은 피부미용을 비롯하여 건강에 좋은 비타민을 수요
4,50대 처럼 비타민을 오로지 건강을 위해서
과립, 정제 형태의 ‘약’을 복용하는데엔 거부감

2. 약국에서만 유통 가능한 의약품 보다는,
여러 가지 유통시장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음료에 민감하게 반응

3. 기업 프로모션에 즉각적이고 민감하게 반응





1.온라인 게임 제휴 프로모션 (PPL)

광동제약은 넥슨모바일과 제휴를 맺고,
신작 퍼즐 모바일 게임 '액션 사다리'와 기능성 비타민 건강 음료 '비타500>'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

이번 공동 마케팅에서는 퍼즐 모바일 '액션 사다리'의 주인공이 '비타500'을 들고 등장하는 특별 버전이 출시
게임 내 각종 특수 아이템이 해당 병 모양으로 바뀌게 –

또한 게임 중 등장하는 비타500 이니셜 풍선을 모아 아이템상자를 열면 실시간으로 '비타500'과 넥슨캐시 5천원을 받을수 있게 -

이러한 PPL마케팅은 영화 드라마에서 활성화 된 PPL 마케팅이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도 적용된 최초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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