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LI LILLY의 인도 진출 사례연구(Joint Venture와 그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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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 개요
2.Case study 분석
3.전략 도출
4.전략 실행
본문내용
경제의 발전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건강)

North America, Europe, Japan 선진국 집중

Patents로부터의 이익→ 개발도상국에서의 투자 X
유사약품의 엄청난 등장

정부가 generics의 사용을 증가시키고 규제 완화

Health management Organizations(HMO)

1970년– The passage of the patents act

DPCO-미국내 의약품 가격이 미국에 비교 5~20%정도

전체 매출의 6%이상의 이익 창출 불가
다국적 제약회사들의 이익 심각한 악화

다국적 제약회사들의 M/S 80% →35%
Eli Lilly는 인도 내 인지도가 미미한 상황. 하지만 Ranbaxy는 인도 내 1위 기업
Ranbaxy의 인지도를 이용해 Brand Equity를 높이고, 인도 시장의 외국 Brand
선호 현상을 이용하기 위해 Eli Lilly Ranbaxy라는 Brand명 사용
폐쇄적인 특성을 지닌 인도 시장으로의 진입을 용이케 하기 위해서도 Ranbaxy와의
Joint Venture는 필요했다. 정부의 허가, License획득에서의 절차를 간소화하고,
과정을 용이하게 할 수 있었다.
제약업의 특성 상, Marketing에서의 우위보다는 유통망, 영업, 공급망 확보 등의
역량이 더 큰 영향력을 지닌다. 때문에 이미 공급망과 유통망을 지닌 Ranbaxy와의
Joint Venture를 통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기 용이하게 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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