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타500의 STP전략과 향후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브랜드 소개
3. 시장 환경 분석
4. STP 분석
5. 비타500이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비타500의 STP전략과 향후 발전방향>
1. 선정동기
지금으로부터 약 6년 전인 2003년, 현대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면서 웰빙 열풍이 본격적으로 불게 되었다. 그로써 패스트푸드 매출이 감소하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국민의 요구에 맞춰 각종 제약회사나 건강식품 회사는 다양한 웰빙 음식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마시는 비타민C‘ 라는 발상의 전환이 성공적으로 이어져 출시 10년 만에 국민 1인당 1병 마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정제나 과립제와 달리 약국은 물론
슈퍼, 편의점, 사우나, 골프장 등 유통시장을 다양화 하여 빠른 속도로 건강음료 시장을 석권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의 웰빙 트렌드에 맞춘 비타500의 성공신화는 비타민 음료시장의 확대로 이어져 최근에는 비타1000, 비타파워, 비타플러스 등 유사제품들이 홍수처럼 출시되는 실정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비타500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유사제품들과 차별을 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대한민국 대표 건강 음료로 자리잡기까지 비타500의 STP전략과 유사제품으로 인한 경쟁의 치열 속에서 비타 500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여 비타 500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