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 의 재도약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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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업체 선정 배경

II. 환경 분석

III. SWOT분석

IV. VISION 제시

V. STP

VI. 태도형성모델

VII. 4P MIX

Ⅷ. 결 론
본문내용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취업을 위해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혹은 유학 등을 생각하면서 심도 있는 학문적 탐구를 원하는 학우들을 볼 수 있다. 이 학우들이 선택하는 공부 방법은 독학 등도 있으나 더 많은 학우들이 학원 등의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이용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주변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전문 어학원이 등장했으며 각 대학에서도 국제교육문화원 혹은 어학당을 설치에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서강대학교에서도 세계화 시대에 전문적인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민에게 봉사하는 교육기관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서강대학교 국제교육문화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다른 부분 한국어 교육원이나 평생교육원의 경우 외부의 수강생이 대부분을 이루고 비교적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나 외국어교육원, 특히 영어 부문에서는 이러한 모습을 찾아 보기가 힘들다. 정작 가장 큰 소비 집단인 서강대학교 학생들에게마저도 긍정적으로 다가가지 못하고 낮은 수강신청률을 보이고 있다. 더군다나 2003년도에는 폐원을 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조직 개편 이후 다시 재개원 하는 등의 굴곡을 격은 후도 낮은 인지도와 주 고객인 서강대생들에게 신뢰 받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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