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채 회장의 KT혁신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기업 소개
2. 이석채 회장 리더쉽
3. 인적자원 혁신
4. 경영품질 혁신
5. 기업문화 혁신
6. 사업구조 혁신
7. 인터뷰 및 설문조사 결과

본문내용
1. KT 기업소개

KT는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창립 된 이래 우리나라의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며 IT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1993년에는 전화시설 2,000만 회선을 돌파하였으며 1995년 한국 최초의 통신위성인 무궁화위성 발사, 2004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600만 명 돌파 및 세계 최초의 휴대 인터넷 와이브로 상용화에 이어, 2007년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인 ‘QOOK-TV’ 전국 상용화를 통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에는 이동통신 자회사인 KTF와 합병을 통해 유-무선 컨버전스(융합)에 기반한 글로벌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ransaction) 컨버전스 리더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유-무선 통신이 결합된 융합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 Vision
KT는 컨버전스에 기반한 혁신으로 ‘Global ICT Convergence Leader’로 도약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세웠습니다. 또한 KT는 실행 중심으로 회사를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고객중심, 협업/상생, 신뢰, 창의적 혁신, 주인의식, 그리고 즉시실행을 의미하는 6가지 행동양식인 ‘ACTION’ = ‘New KT Way’를 바탕으로 모든 경영 활동을 전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의 LTE 시장 혁신 분석
  • kt의 설비투자 규모를 통해서 설명될 수 있다. 지난 2월 6일 kt는 2012년 설비 투자에 지난해 3조 3100억원보다 2000억원이 늘어난 3조 5000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2008년 KT와 KTF가 합병한 이래로 가장 많은 수치였다. KT가 사상 최대의 설비 투자를 단행하는 것은 LTE 전국망 구축을 위해서다. 2.본론(1)KT의 LTE 혁신사례①CCCKT는 최근 무선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해 이동통신 네트워크에 클라우딩 시스템을 적용한 CCC의 운영 성과를 발표했

  • [경영학] KT의 경영혁신에 대해서
  • 이석채 회장 취임이후 이런 시각이 많이 변했다. 앞서 말한 성과주의 정착과 윤리 경영 등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내서 그렇다는 분석들이 있다. 실제 통합이후 성과를 가늠해 볼 2분기 실적은 나쁘지 않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9.9% 늘어난 4834억 원을 기록하였다. 2. 엔터테인먼트회사와의 합병KT는 과거 KTF와의 합병 이전 먼저 엔터테인먼트와의 합병을 통해 사업구조혁신을 이루어내려 했다. KT는 당시 이동전화 활성화에 따라 유선전

  • [경영전략] olleh KT의 핵심역량 분석
  • 혁신을 위해 도입하기로 한 물류 ERP의 기본 구축 계획이 수립되면서 KT의 조달본부는 어느 때보다 분주했다. 물류 ERP는 2001년 7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재무ERP에 이은 두 번째 ERP프로젝트로 민영화를 앞두고 있는 KT의 혁신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의미였다. 물류ERP의 구축계획은 다음과 같다. 2001년 5월부터 2002년 2월까지 IT컨설팅을 통해 BPR과 시스템 설계를 완료하고, 2002년 3월부터 2003년 2월까지 ERP시스템을 구축한 뒤 4개월간의 안정화 기

  • [조직론] KT 문화 혁신 사례
  • KT그룹은 뿌리깊은 관료주의와 과정 중심의 경직성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탄력적이고 유연하며 자율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어 보다 부드러운 기업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4. KT 기업 문화 혁신 사례(1) Olleh KT이석채 회장을 중심으로 Olleh 경영을 시행하고 있는 KT그룹은 Olleh라는 글자처럼 역발상의 경영, 소통 경영, 고객감동 경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olleh의 도입은 얼룩진 기업 이미지와 공기업이라는 KT그룹의 이미지, 다른 동일업종

  • [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목 차1. 회사 개요 및 쿡(QOOK) 소개1-1. 회사 개요1-2. 회사 연혁1-3. KT 조직도1-4. KT의 SWOT 분석1-5. 쿡(QOOK) 소개2. 사례연구 개요3.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3-1. 산업 현황(환경 분석)3-2. 경쟁사 현황3-3. 마케팅 전략3-4.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로 인한 투자액에대한 기업의 재무적 성과3-5.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가 기업과 사회에미친 영향4.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로 인한 교훈5. 향후 방향 및 과제(전략 수립)6. 결 론7. 참고 문헌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