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론] Prosumer 프로슈머 의 유형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Prosumer 의 정의와 등장배경
본론
- 신제품 개발 참여 형
- 정보공유 형
- DIY 형
결론
주체별 나아가야 할 방향 (기업, 정부, 소비자)
Prosumer의 전망
- 본문내용
-
신제품 출시 전 프로슈머들의 제품 평가 의무화
애니콜 커뮤니티 데이
: 휴대폰 관련 인터넷 동호회 운영자를 초청해
제품 컨셉과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해 설명
햅틱 출시 전 소비자 테스트 결과 불편하다는 의견 반영
통화, 종료 기능 버튼 탑재 & 출시 연기
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과 이해관계를 형성하여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 의견 등을 기업과 공유
직접 제품개발과정까지 참여
직업적인 성격과 상업적인 목적을 갖기도 하여 마케터 역할도 담당
주로 얼리 어답터들이 많음
대상이 주부, 대학생 등으로 확대되고 형태도 공모전, 체험단 등으로 다양
1999년 디지털카메라 정보제공 사이트로 시작
인터넷상의 최신 유행과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대표적 커뮤니티로 발전
회원들 간에 꾸밈이나 격식 없이 직설적인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커뮤니티의 분위기
신조어 생성
- 참고문헌
-
매일경제2006.14.4[[창업] 유아용품몰, 엄마마음 잡으려면? ]
http://www.clubgenesiscoupe.com/ - 제네시스쿠페 동호회
이데일리 2009.3.6 [진화하는 아파트 `아줌마의 힘`]
삼성경제연구소 [제품혁신의 숨겨진 원동력 : 집단지성]
삼성경제연구소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 전략]
한국생산기술연구원,최수문 [미래를 부를 생산하는 새로운 계층 :시장경제의 주역으로 떠오른 프로슈머]
http://www.dcinside.com/ -디시인사이드
http://www.gohackers.com/ -해커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