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론] Prosumer 프로슈머 의 유형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Prosumer 의 정의와 등장배경


본론

- 신제품 개발 참여 형
- 정보공유 형
- DIY 형


결론

주체별 나아가야 할 방향 (기업, 정부, 소비자)
Prosumer의 전망
본문내용
신제품 출시 전 프로슈머들의 제품 평가 의무화

애니콜 커뮤니티 데이
: 휴대폰 관련 인터넷 동호회 운영자를 초청해
제품 컨셉과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해 설명

햅틱 출시 전 소비자 테스트 결과 불편하다는 의견 반영
통화, 종료 기능 버튼 탑재 & 출시 연기

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과 이해관계를 형성하여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 의견 등을 기업과 공유

직접 제품개발과정까지 참여

직업적인 성격과 상업적인 목적을 갖기도 하여 마케터 역할도 담당

주로 얼리 어답터들이 많음

대상이 주부, 대학생 등으로 확대되고 형태도 공모전, 체험단 등으로 다양

1999년 디지털카메라 정보제공 사이트로 시작

인터넷상의 최신 유행과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대표적 커뮤니티로 발전

회원들 간에 꾸밈이나 격식 없이 직설적인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커뮤니티의 분위기

신조어 생성
참고문헌
매일경제2006.14.4[[창업] 유아용품몰, 엄마마음 잡으려면? ]

http://www.clubgenesiscoupe.com/ - 제네시스쿠페 동호회

이데일리 2009.3.6 [진화하는 아파트 `아줌마의 힘`]

삼성경제연구소 [제품혁신의 숨겨진 원동력 : 집단지성]

삼성경제연구소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 전략]

한국생산기술연구원,최수문 [미래를 부를 생산하는 새로운 계층 :시장경제의 주역으로 떠오른 프로슈머]

http://www.dcinside.com/ -디시인사이드

http://www.gohackers.com/ -해커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토리텔링마케팅과 루머스토리텔링마케팅
  • 의 원칙이 지켜질 때 그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올바른 기업마인드를, 문화예술은 올바른 과장되지 않는 감성코드를 가지고 서로를 벗으로 바라보고 폭 넓은 이해를 공유할 때, 기업과 문화의 만남인 진정한 문화마케팅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예술은 감성의 언어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상품의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다. 이제는 기업의 활동(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을 터치(

  • [소논문] 스타크래프트가 한국 사회에 미친 영향과 그 원인 및 전망
  • 의 정의3.4.2 ‘한국적 게임’이란 무엇인가4. 설문조사결과분석5. 스타크래프트 인기의 변화 양상6. 스타크래프트 성공의 경제적 효과6.1 E-SPORTS의 효시6.2 신종직업의 등장7. 스타크래프트의 성공요인7.1 국민성7.2 인프라7.3 정부의 지원7.4 기업의 지원7.5. 다른 게임과의 비교를 통한 스타크래프트의 성공 요인8. 향후 스타크래프트의 지속 가능성8.1. 스타크래프트의 최근 수익 발생 구조8.2. 스타크래프트와 프로슈머(Prosumer)8.3. 스타크래프트와

  • 문화마케팅 전략
  • 의 원칙이 지켜질 때 그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올바른 기업마인드를, 문화예술은 올바른 과장되지 않는 감성코드를 가지고 서로를 벗으로 바라보고 폭 넓은 이해를 공유할 때, 기업과 문화의 만남인 진정한 문화마케팅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예술은 감성의 언어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상품의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다. 이제는 기업의 활동(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을 터치(

  • [논문계획서][유통학] 고객 대 매장관계유형에 따른 국내 백화점의 유통전략
  • 의 구매 특성최근의 두드러진 소비자 구매 특성은 프로슈머 (Prosumer, Alvin Toffler, 1980) 로서의 소비자 등장,소비의 양극화,대형 쇼핑 몰의 등장, 20~30대 소비자의 심미적 쇼핑 증가, cost-performance 지향성 등으로 요약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주5일 근무제의 시행으로 취미활동, 오락 등으로 여가를 즐기는 추세가 확산되고, 장기적인 내수침체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정해진 예산 하에서 이루어지는 경제적인 소비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

  • [유통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유통사례
  •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사랑받는 태평양의 대표 장수 브랜드로 인식되었다. 그리고 현재 중국에서 라네즈와 함께 고급화장품으로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AMOREPACIFIC환경분석 (화장품 시장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화학, 생물화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 과학과 응용 기술이 바탕이 되는 전형적인 기술 집약적 산업 - 뷰티산업의 성장, 소비 수준 향상,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의 영향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속적 성장 예상- 화장품의 라이프 사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