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학] 고객 대 매장관계유형에 따른 국내 백화점의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21세기 백화점 경쟁전략] 21세기 백화점 경쟁 전략
- [인적자원관리] 지식경영을 통한 인재경영과 인재육성 전략
- [성장전략][기업경영][기업합병][기업벤쳐링][창업][유통]성장전략과 기업경영, 성장전략과 기업합병, 성장전략과 기업벤쳐링, 성장전략과 창업, 성장전략과 유통, 성장전략과 음반산업, 성장전략과 중국렌샹 분석
- [유통업체][유통]유통업체의 영업전략계획서, 유통업체의 고객관리, 유통업체의 동향, 유통업체와 전자상거래, 유통업체와 신유통업체, 유통업체와 테스코(TESCO) 사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협력관계 분석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목차
-
Ⅰ.서론……………………………………………………………………3
Ⅱ.본론……………………………………………………………………4
2.1 최근의 경제 상황 및 유통 업계 현황……………………………4
2.2 국내 백화점의 특징 및 현황……………………………………... 5
2.3.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 특성……………………………………..6
Ⅲ. 선행 연구 분석………………………………………………………7
3.1 매장에서 경험하는 감정에 관한 연구………………………….7
3.2 대인 관계(Interpersonal Relationship)에 대한 연구………….8
3.3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에 관한 연구…………………………...….9
VI. 연구 방법 및 절차………………………………………………11
4.1연구내용………………………………………………………………12
4.2연구가설……………………………………………………………13
4.3조사설계……………………………………………………………13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의 경기 침체는 소비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재래시장과 할인점, 백화점 등 대부분의 유통 업체들이 전년대비 매출 감소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중 백화점의 경우 소비 감소와 대형 할인점의 출점으로 인한 고객 이탈 등으로 인해 상당한 타격을 입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경기 불황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는 보고는, 많은 소비자들이 식료품과 같은 필수품을 대형 할인점에서, 의류 및 잡화와 같은 선매품은 백화점에서 구매한다는 사실로 볼 때, 내수 침체로 인한 소비 감소가 백화점에 미칠 영향이 클 것임을 예상케 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우리나라 유통산업에서 독점적 위치를 누리면서 소매 유통시장의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던 백화점이 현재의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를 고객과 매장 이미지의 관계 그리고 고객의 니즈 분석 등에 대한 고찰을 통해 논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인호,현대 유통 연구소,'유통 산업의 위상변화'
김재문,(2001) ‘새로운 소비 패턴 7가지’,LG 주간경제 650호
서문식,김상희(2000),'성별에 따른 인터넷 쇼핑상황에서 감정적 반응이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신길수,우리나라 백화점업계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신창훈외 2인 (1999) '백화점 고객의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선행 요인및 사후 행동에 관한 연구'
안광호,조재운(1995),유통관리원론.학현사
유창조외 2인 (1999) '매장의 특징, 매장 내 감정 및 쇼핑 행위에 관한 구조적 연구'
이경희외 2인(2001) ‘부산지역 백화점의 소비자 특성 분석’
이지은(2001),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석사 논문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