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론] Prosumer 프로슈머 의 유형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프로슈머 유형별 분석 및 특징
1. 서론
1)프로슈머 정의 간단하게 언급
2)프로슈머가 나오게 된 배경
3)프로슈머 현황
2. 본론(프로슈머 유형별 사례 분석 및 특징)
1)신제품 개발 참여형
-삼성전자 ‘햅틱’
-대림산업-오랜지 크리슈머
2)정보공유형
-디씨인사이드
-고우해커스(gohackers)
3)DIY형
-하은맘
-제네시스 자동차 동호회
3. 결론
1)주체별로 나아가야 할 방향
-기업
-정부
-소비자
2)프로슈머 전망
- 본문내용
-
프로슈머 유형별 분석 및 특징
<서론>
1)프로슈머 등장배경
1. 전체적 소득 및 여가시간의 증대: 인터넷 등 통신매체의 발달로 인한 정보확보의 용이
2. 전기/전자 기술의 발달로 인한 각종 장비 가격의 하락: 기존에 전문가들만 사용할 수 있었던 제품들의 보급화
2)프로슈머 현황
-초기: 기존 프로슈머는 특정기업과 계약관계를 맺고 신제품 개발과정에 참여하는 형태나 기업의 타겟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등의 간접적이고도 가치창조의 보조적 활동에 치중해 있음
-현재: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프로슈머는 보다 직접적이고 폭넓은 영향력을 행사하며 때로는 불매운동이나 사이버시위와 같은 과격한 방법으로 자신들의 의견을 반영함.
<본론: 프로슈머 유형별 사례 분석>
1. 신제품 개발 참여형
예1) 삼성전자-햅틱
-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 전 프로슈머들의 제품평가를 의무화 했으며, 2008년부터 프로슈머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운영자 30명을 대상으로 애니콜 커뮤니티 대회를 개최
-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를 연기한 햅틱
- 삼성전자는 햅틱 초기제품에서 버튼을 탑재하지 않았으나, 출시 전 실시한 테스트 결과 불편하다는 사용자의 지적을 반영해 통화와 종료기능만큼은 버튼으로 구현
이 때문에 출시가 한달 가량 연기됐고, 이미 만들어 놓은 10억원대 제품도 모두 폐기됐지만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 히트상품으로 급부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