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쿄디즈니 vs 유로디즈니 해외진출 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월트 디즈니랜드
2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3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
4도쿄 VS 유로
- 본문내용
-
1980년대의 성장으로 인한 경제적 여유
캐릭터 산업의 발달
제 2차 세계대전 후 국가 차원에서의 애니메이션 장려로 인한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
미국문화에 대한 개방적 태도
미국문화의 대표적인 디즈니랜드에 대한 높은 경험욕구
일본인의 성향
서구화된 생활패턴, 여가와 레저에 대한 관심 증가
유럽인들의 경제적 여유, 충분한 여가 시간
세계 시장에서 유럽의 잠재력과 크기
(1) 유럽의 많은 인구
(2) EU 결성으로 경제적, 문화적 통합
편리한, 활발한 유럽 간 이동성
디즈니 캐릭터에 대한 호의적 태도
매년 판매되는 디즈니랜드 기념품의 25%가 유럽에서 소비
3. 유럽인들이 원하는 여행 상품
가족적 이미지 위해 공원 내 주류 판매 금지 허용
4. 지나친 프랑스문화 탈피
5. 입장료, 호텔 숙박료 인하
6. Past Pass System 도입 대기줄 문제 해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