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Disneyland
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
CEO 소개
기업문화 & 경영원칙
2. Marketing of Disneyland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전략분석( SWOT & 4P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실패사례
3. Disneyland VS Everland
에버랜드 소개및 연혁
에버랜드 마케팅 전략( SWOT & 4P )
에버랜드와 디즈니랜드 비교
디즈니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You Tube - Disneyland Commercial
1.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
(Walt Elias Disney)
애니메이션을 상업화 하기 위해 ‘디즈니 브라더스 촬영소’란 이름의 애니메이션 제작소 설립
디즈니는 당시 미개척 분야였던 애니메이션을 비약적으로 발전
43년간 총 81개의 작품을 제작, 48개의 아카데미상과 7개의 에미상을 포함하는 950개가 넘는 훈장과 표창장 반음
2. 마이클 아이즈너
(Michael Eisner)
1984년에서부터 2005년까지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자리를 맡았다.
비전을 제시하고 유능한 인력을 뽑는데 주력
조직재편을 통해 창조적 조직을 만들고 사업
도 다각화
경영혁신 과정
5년 계획 발표
인센티브 제도 활성화
창조적 아이디어 창출 분위기 조성
팀조직으로 개편
관련사업으로의 다각화
3. 로버트 아이거
현재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취임 1년 2개월 만에 경제전문 뉴스사이트 ‘마켓워치’가 선정한 ‘2006 올해의 CEO'로 선정
로버트 아이거의 성과
아이즈너의 독선적 관리체제 개혁
‘픽사’와의 제휴문제 해결
구조조정 시행
브랜드 확장
디즈니의 경영원칙
조직의 모든 구성원에게 꿈을 갖도록 하고, 그래서 그 꿈에
담겨있는 창조성에 몰두하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자신의 믿음과 원칙에 충실 한다.
- 고객을 초대한 손님처럼 대한다.
- 직원을 지원하고 권한을 부여하며 상을 준다.
- 주요 협력업체 및 동업자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건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