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도요타 리콜 사태의 원인이 된 품질경영 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및 주제선정동기
2. 도요타의 혁신적인 품질경영방식
3. 도요타의 리콜 사태
4. 도요타 리콜 사태의 원인
5. 결론
- 본문내용
-
JIT,TPS 등 혁신적인 생산기술로 전성기를 달성
최근 과도한 원가절감을 위해 장기간 구축해온 혁신적인 생산기술 관리 소홀로 대량 리콜 사태 발생
도요타의 성과 및 위기를 통해 도요타의 생산 기술적 성공요소와 실패요소를 분석, 차 후 도요타의 극복 방향을 탐구
유연성 개선
-생산자원의 낭비제거
-LEAD TIME 감소
노동의 갈등문제
-세분화, 반복적 작업
-협동의 원리
-자율성의원리
파급효과
-단기적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장기적
품질관리비용이 높아져 자동차업계의 비용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