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 국진출 성공전략 -렉서스, 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 약 문

Ⅱ.서 론

Ⅲ.본 론

1.PRODUCT

(1)JIT SYSTEM

(2)JIT SYSTEM의 장점

(3)생산 시스템

(4)도요타 렉서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2.PRICE

(1)원가절감 전략

(2)렉서스의 SWOT분석과 한국시장 가격전략

(3)렉서스의 미국시장 침투전략

3.PLACE

(1)캠리의 SWOT분석과 한국시장 침투전략

4.PROMOTION

(1)렉서스의 촉진전략

Ⅳ.결 론

1.개발방향

2.현재 진행상황

Ⅴ.부 록


1.감상문

2.참고문헌 ⁃ 사이트


본문내용
Ⅲ. 본 론

1. PRODUCT

(1) JIT System (JUST IN TIME)

1973년 1차 오일 쇼크시 에 전세계의 많은 기업이 도산하든가, 적자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을 때 유독 일본의 도요타자동차 공장만이 기업의 실적이 상승 하여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이때부터 전세계의 기업이 도요타 자동차는 어떤 생산방식을 활용하는가 하여 주목 하는 시스템이 JIT(Just In Time) 시스템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필요한 양만 생산 하는 시스템)이며 도요타 생산시스템(TPS) 이라고도 하고, 간판방식이라고도 하며, Lean 생산방식, 안돈방식 , 뽀까요께 시스템 등등 호칭이 많으나 여기서는 도요타 생산시스템(TPS)이라 한다.

도요타자동차에서 개발·적용된 JIT 시스템은 자동차, 기계·전자 및 전기제품, 카메라, 자전거 등을 만드는 반복적 생산공정에서 특히 많이 도입·적용되고 있다. 일본의 생산기업은 물론 미국의 포드, GM,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한국 및 유럽의 자동차업체, GE, 웨스팅하우스, 모토로라 등의 전자업체, HP, 월마트, IBM 등 여러 기업에서 도입·적용하고 있다. 미국의 JIT 시스템 적용률은 2002년 현재 70% 이상 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저 성장에 따른 어려움과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생존 전략으로 각종기업뿐 만 아니라 관공서, 빵집, 유통상점 등이 도요타 방식을 도입 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의 자동차 관련 업종뿐만 아니라 각종 기업 에서도 도요타 생산 시스템(TPS)의 연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2) JIT System의 장점

⑴ 매출 증가와 비용 감축
- JIT방식을 실시하고 품질 개선에 초점을 맞춤으로서 나쁜 품질이 가져오는 결과를 피함

⑵ JIT는 저 품질의 보이지 않는 비용을 잡는다.
- 품질 문제의 보이지 않는 손실은 낮은 품질로 인한 실제 영향을 저 평가 하는데 기인
보이지 않는 비용에는
① 판매 손실 가능성(매출 흐름에 직접적인 영향)
② 품질 문제로 발생하는 재설계 혹은 공정변경 비용
③ 표준에 포함된 비용
참고문헌
* 도요타 초일류 경영 / 정일구 / 시대의창/ 2006
* http://blog.daum.net/inno1222/15756866
* 삼성경제연구소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국내 마케팅 현황1-1. 스포츠 마케팅1-2. 문화 마케팅2. 국외 마케팅 현황2-1. 중국 마케팅 현황2-2. 인도 마케팅 현황2-3. 동남아 마케팅 현황3. 미국시장 진출3-1. 미국시장의 중요성3-2. 현재 미국내 마케팅 현황3-3. 문제점 도출3-4. 고급화 전략의 필요성3-5. 고급화 전략의 방법4. 결론 도출 및 비교분석4-1. 고급화 전략A4-2. 고급화 전략B4-3. 고급화 전략 비교 분석5. 차후 마케팅 전략1. 국내 마케팅 현황1-1. 스포츠 마케팅대중적인

  • [국제경영전략] 도요타 글로벌화 성공사례
  • 국차의 편안한 승차감을 모두 담아내는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5. 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1) 제품관리 제품속성결정 -제품 특징경쟁자들을 철저히 벤치마킹”감성품질을 매우 중시전통을 잘 따랐다- 브랜드 확장 - 광고를 통한 고급 브랜드 이미지 유지 전략렉서스의 광고는 침투가격전략과 브랜드 이미지로의 성공단계에 맞추어 전략적 전환하였다2) 가격관리 ① 렉서스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내세운 가격전략② 침투가격전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도요타 소개1) 회사의 개요2) 도요타의 연혁3) 도요타의 생산품목4) 도요타 생산품 판매지역2. 도요타 사업 분석1)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2) 제품분석 및 경쟁력 평가3) 생산관리 및 노무기법3. 도요타의 미국시장 진출 분석1) 미국시장 진출동기2) 현지화 내용3) 현지경영에서의 애로요인4) 현지경영에서의 성공요인4. 미국시장 공략의 첨병 LEXUS1) LEXUS 소개2) LEXUS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 마케팅 전략5. 향후 개선방안0. 기업선정이

  • [공학과경영]도요타 기업 분석
  • 국적기업- 세계최대의 자본시장인 미국에서의 판매량이 가장 높은 자동차- 최고의 고객만족결론 출처 지엠대우홈페이지 http://www.gmdaewoo.co.kr/도요타 홈페이지 http://www.toyota.co.kr/http://cafe.naver.com/lexus7.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하이브리드 광고http://q.freechal.com/Service/default.as

  • 도요타 리콜사례 분석 및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실패사례, , 개선점
  • Report( 도요타 자동차 리콜사례 분석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실패사례,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도요타 기업소개2.성공비결- 돈을 들이지 않고 지혜를 짜내라 - 도요타식 인재를 육성하라- 자동화(自動化) 시스템 - JUST IN TIME (JIT)3.이번 리콜사태 내용- 기술결함- 부적절한 위기대응- 해외 생산라인의 미흡한 품질관리 4. 도요타 리콜 모델- 플로어 매트 문제- 가속패달 걸림 문제5.토요타의 언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