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싸이월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 기업 소개
- 기업 연혁
- 사업분야

2.환경분석
- 내부환경 분석
- 외부환경 분석

3.S/T/P
- Segment
- Tageting
- Positioning

4.전략(5C)
- 협업(Collaboration)
- 컨텐트웨어(Contentware)
- 커미트먼트(Commitment)
- 채널(Channel)
-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5.광고전략

6.성과분석
- 2008년 현 실정
- 블로거들의 평가
- 성장률의 변화

7.향후 전략
- BCG 성장-점유모형
- SWOT 전략

8.출처
본문내용
KAIST벤처 동아리인 EC-Club(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인터넷상에서 ERP시스템 및 커뮤니티프로그램 연구 개발 중 착안하여 기술 개발
KAIST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
-회사명 : SK커뮤니케이션즈
-회사 설립일 : 1999.8.30
-대표 : 이동형
-조직 구성인원 총원 : 1582명 (06년 1070 명에서 11월 엠파스 인수로 512명 증가한 2007년 기준임) -자본금 : 약 216억 2천만원 (순이익 335억 5천만원) (2007년도 실적보고 내용)
1999,08 (주)싸이월드 법인 등록
1999.09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cyworld.nate.com)오픈
2001.05 커뮤니티 패키지 출시
2001.09 미니홈피 서비스시작
2002.04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2.07 (주)뮤직시티와 제휴하여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샵'오픈
2003.08 SK Communications 합병
◆ 싸이월드와 검색, 양날개 갖췄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여왔다. 올 3월 온라인교육업체인 이투스와 전문블로그 사이트인 이글루스를 전격 인수한데 이어 지난 8월에는 게임자회사인 'SK아이미디어'를 설립했다. 비록 무산되기는 했으나 올 상반기 미국 야후와 전략적 제휴 협상을 추진하기도 했다. 글로벌 사업은 보다 과감하다. 지난해에는 중국과 일본에 싸이월드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올해 8월에는 대만과 미국 서비스를 각각 오픈하는 등 모두 6개국에 진출했다. 국내시장도 중요하지만 최대강점을 갖고 있는 1인미디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춤으로써 국내외 인터넷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전략에서다. 그러나 SK커뮤니케이션의 힘만으로는 이같은 청사진을 그리는데 한계가 있었다. 무엇보다 '검색' 부문의 약점이 가장 큰 장애물로 작용했다. 최근 '서치플러스'라는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내놨지만, 이용자들의 반응은 도통 시원치 않았다. 자체 검색사업도 생각해봤지만 문제는 '시간'이다. 네이버는 신생 검색서비스업체인 첫눈을 아예 통째로 인수해버렸다. 구글의 경우, 동영상 UCC 서비스업체인 유투스를 16억5000달러에 인수함과 동시에 1억 가입자를 확보한 미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마이스페이스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결국 SK커뮤니케이션즈가 총 820억원을 투입해 서둘러 엠파스를 인수라는 결정적 카드를 꺼내든 이유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ybh820518(네이버 블로거 여뱅(ybh820518) 님의 사이트)
http://limwonki.com/(임원기의 인터넷 인사이드)
http://cynews.cyworld.com/(싸이월드 뉴스)
http://cyad1.cyworld.com/(싸이월드 광고)
Tracezone consulting CEO-아준영“국내 포털 사이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http://bloter.net/(IT 뉴스)
http://stock.daum.net/(다음 증권 정보)
SK Communications 2007년도 실적보고
nhn 2007년도 실적보고
Daum Communication 2007년도 실적보고
http://www.msrkorea.co.kr/(한국마케팅 전략연구소)
http://www.seri.org/(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엘지 경제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전략이 되고 말았다. 인터넷 마케팅 왜 뜨는가? 미스터 엠플, 싸이월드, 애니모션(애니콜), 왕의 남자 인터넷 입소문을 타고 이른바 ‘대박’을 낸 상품들이다. 모든 정보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면서 입소문은 이제 인터넷이란 날개를 달고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인터넷에서의 입소문 마케팅은 검색광고 다음으로 가장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터넷 마케팅은 주로 바이러스 마케팅으로 불리고 있다. 인터넷 상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목차1. 싸이월드 선정이유2. 기업소개, 비전, 목표 등3. 기업 분석1)타켓 마켓2)4P분석3)스왓 분석4)STP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5. 온라인 기업평가6. 마케팅 조사7. 향후 전략1. 싸이월드 선정이유최근 싸이족 싸이질 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낸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불과 5년 전만 해도 다음이나 네이버, 프리챌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의 6분의 1도 안되는 사이트였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인터넷 시장에서 최근 5

  • 국순당의 성공기업 경영 및 마케팅전략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국순당 기업개요1-1.기업소개1-2.기업연혁1-3.경영철학1-4.경영전략1-5.제품소개1-6.R&D2.국내주류시장분석2-1.외부환경의 변화2-2.주류시장현황2-3.소비자 분석2-4.국내 전통주 시장2-5.경쟁사 분석3.국순당 SWOT3-1.SWOT 분석3-2.SWOT 분석에 따른 전략제안4.마케팅 전략4-1.STP 전략4-2.마케팅 믹스(4PS)5.백세주 광고 홍보전략5-1.20대를 겨냥한 홍보전략5-2.온라인 홍보전략5-3.대학생을 이용한 프로슈머5-4.TV 및 매체를 통한 광

  • 싸이월드 등장 배경, 특징,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구체적 사례, 유래,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조사분석
  • Report( 싸이월드 등장 배경, 특징,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구체적 사례, 유래,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조사분석 )목 차Ⅰ. 서론 ․․․․․․․․․․․․․․․․․․․․․․․․․․․․․․․․․․․․․․․․․․․․․․․․․․․․․․․․․․․․․․․․․․․․․․․․․․․․․․․․․․․․․․․․․․․․․․․․․․․․․․․․․․․․․․․․․․․․․․․․․․․․․․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