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네이트온(Nate ON)의 성공전략 및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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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서 론 1
1. 선정배경 및 목적 1

제 2 장 기업 및 환경분석 2
1. 기업 분석 및 네이트 온 소개 2
2. 환경 분석 3

제 3 장 경쟁사 분석 11
1. MSN 메신저 11
2. MSN 메신저의 SWOT 분석 11
3. MSN과 네이트 온의 기능적 측면 비교 13
4. 네이트 온의 강세 15

제 4 장 네이트 온 전략 분석 20
1. 네이트 온 브랜드 전략 20
2. 네이트 온 성공요인 20

제 5 장 결론 및 시사점 25

부록 - 설문지 26

참고 27
본문내용
제 1 절 선정배경 및 목적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메신저시장은 두드러지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은 그와 함께 많은 요소를 활성화 시켰는데 그 중 하나로 메신저 시장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을 접하게 되면서 대화나 자료전송 등을 위해 메신저를 사용해 오기 시작했다. 메신저 이용자들은 버디버디, MSN, 네이트 온 등의 메신저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으나, 국내시장에서 MSN은 거의 독점적인 수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MSN은 윈도우 운영제제에 힘입어 1위의 자리를 굳히고 있었는데 4년전 2005년을 기점으로 하여 네이트 온이 초기 국내 메신저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MSN을 누르고 현재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특히 네이트 온의 통합적 마케팅...
참고문헌
SK커뮤니케이션즈(http://www.skcommunicationes.com)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
네이트닷컴(http://www.nate.com)
코리안 클릭(http://www.koreanclick.com/)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
디지털 데일리(http://www.ddaily.co.kr/)
노컷뉴스(http://www.cbs.co.kr/nocut/)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통계청 (http:..www.nso.go.kr)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kr)
디지털 타임스(http:ww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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