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부산극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 1. 연구목적
1 – 2. 부산극장 소개
1 – 2 – 1. 부산극장의 역사
1 – 2 – 2. 부산극장의 위치
1 – 2 – 3. 부산극장의 규모
1 – 2 – 4. 부산극장의 기업문화
2. 본론
2 – 1. 영화시장의 분석
2 – 2. 부산극장 분석
2 – 2 – 1. 4P전략에 따른 분석
2 – 2 – 2 STP 분석
2 – 2 – 3. SWOT분석
2 – 2 – 4. 경쟁자 분석
2 – 2 – 5. 마케팅 전략
2 – 2 – 6. 마케팅 성과
3. 결론
3 – 1. 개선 및 대안
- 본문내용
-
1. 서론
1 – 1 . 연구목적
멀티플랙스(복합상영관)가 재래식 극장을 급속히 대체 하면서 영화 관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고 그 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 1998년 강변 CGV개관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멀티 플랙스는 2006년 8월 기준으로 CGV는 34개 지점 266개 상영관, 메가박스는 8개 지점 75개 상영관, 롯데시네마 23개 187개 상영관등 “빅3” 들의 스크린 수만 5백28개에 이른다. 대형 멀티플랙스 체인들이 확장 경쟁을 하면서 지방 중소도시들의 극장주들도 낡은 단관 들을 허물고 새로운 복합 상영관을 잇달아 짓고 있다.
그 중 부산 남포동의 부산극장은 지금까지도 멀티플랙스와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어떤 방식으로 명맥을 유지 해가는가를 연구하기로 하였다.
1 – 2. 부산극장 소개
1 – 2 – 1. 부산극장의 역사 : 1934年 부산극장 개관
1950年 부산극장 국회의사당으로 사용
1976年 故연재흠 회장 인수
2000年 신관 5개관 오픈
2009年 시너스 부산극장 개관
1 – 2 – 2. 부산극장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5가 18번지
1 – 2 – 3. 부산극장 규모 : 영화관수 – 총 8관 개관
하루 입장객 – 약 700명
1 – 2 – 4. 부산극장 기업문화 : 감사, 반송, 경호, 유순함, 봉사 다섯 가지를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