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부산극장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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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 1. 연구목적
1 – 2. 부산극장 소개
1 – 2 – 1. 부산극장의 역사
1 – 2 – 2. 부산극장의 위치
1 – 2 – 3. 부산극장의 규모
1 – 2 – 4. 부산극장의 기업문화

2. 본론
2 – 1. 영화시장의 분석
2 – 2. 부산극장 분석
2 – 2 – 1. 4P전략에 따른 분석
2 – 2 – 2 STP 분석
2 – 2 – 3. SWOT분석
2 – 2 – 4. 경쟁자 분석
2 – 2 – 5. 마케팅 전략
2 – 2 – 6. 마케팅 성과

3. 결론
3 – 1. 개선 및 대안
본문내용

1. 서론

1 – 1 . 연구목적
멀티플랙스(복합상영관)가 재래식 극장을 급속히 대체 하면서 영화 관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고 그 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 1998년 강변 CGV개관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멀티 플랙스는 2006년 8월 기준으로 CGV는 34개 지점 266개 상영관, 메가박스는 8개 지점 75개 상영관, 롯데시네마 23개 187개 상영관등 “빅3” 들의 스크린 수만 5백28개에 이른다. 대형 멀티플랙스 체인들이 확장 경쟁을 하면서 지방 중소도시들의 극장주들도 낡은 단관 들을 허물고 새로운 복합 상영관을 잇달아 짓고 있다.
그 중 부산 남포동의 부산극장은 지금까지도 멀티플랙스와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어떤 방식으로 명맥을 유지 해가는가를 연구하기로 하였다.




1 – 2. 부산극장 소개

1 – 2 – 1. 부산극장의 역사 : 1934年 부산극장 개관
1950年 부산극장 국회의사당으로 사용
1976年 故연재흠 회장 인수
2000年 신관 5개관 오픈
2009年 시너스 부산극장 개관

1 – 2 – 2. 부산극장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5가 18번지

1 – 2 – 3. 부산극장 규모 : 영화관수 – 총 8관 개관
하루 입장객 – 약 700명

1 – 2 – 4. 부산극장 기업문화 : 감사, 반송, 경호, 유순함, 봉사 다섯 가지를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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