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홈쇼핑 기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의 비전
1. 연혁
2. 기업의 비전
3.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Ⅱ.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분석(산업구조분석)
3. 전략집단분석
4. 동태적 분석(미래 관점에서 경쟁의 성격을 중심으로)

Ⅲ. 고객분석
1. 목표시장의 정의
2. 고객의 파악
3. 고객가치명제의 파악

Ⅳ. 경쟁사분석
1. 주요 경쟁사 파악
2. 경쟁사의 목표시장
3. 경쟁사의 주요 전략
4. 경쟁사의 강약점

Ⅴ. 자사분석
1. 자사의 유무형자원 파악
2.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주요 자원 파악
3. 자사의 주요자원(핵심역량)과 경쟁사의 주요자원간의 비교

Ⅵ. 성과분석
1. 재무적 성과(분석기업과 경쟁사의 비교)
2. 비재무적 성과(미래가치를 반영하는 성과)

Ⅷ. 전략대안의 개발
1. SWOT
2. Strategy Map
3. 팀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전략
본문내용
물류시스템
LG홈쇼핑은 국내 통신판매 업체로는 최대 규모인 5천평 물류센터를 통해 하루 5만박스 제품을 출하할 수 있으며, 100,000만 여종의 상품을 보관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상품 입고와 출고를 동시에 할 수 있는 Cross Dock방식과 7개 라인을 효율적인 물류관리와 수도권지역은 4일, 지방은 6일 이내에 배송이 가능하다. 특히 LG홈쇼핑의 물류시스템은 수주시스템과 연결되어 정확한 재고 파악과 적정한 상품 발주를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인 상품배송, 교환, 반품으로 인한 물류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전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편 LG홈쇼핑은 홈쇼핑 사업의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지속적인 물류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도시외각에 자체적으로 모든 물류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현대식 물류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95년 8월1일 국내최초의 TV홈쇼핑시대를 연 TV홈쇼핑의 선두주자 LG홈쇼핑은 기존 유통업계의 불황속에서도 차별화 된 경영전략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신 유통채널로서 "유통업계의 노른자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LG홈쇼핑은 방송과 유통이 결합한 최첨단 쇼핑 형태인 TV홈쇼핑을 선도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24시간 TV백화점", "안방에서의 리모콘 쇼핑" 등 편리하고 다양한 알뜰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 제조업체에게는 홈쇼핑을 통해 제품홍보와 판매를 동시에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통경로 개발에 이바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 REPORT- 목 차 -1. e - Marketing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 3.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3-1. 환경분석3-2. 경영 환경 분석 (SWOT) 3-3. 마케팅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 - 목 차 -1. e - Marketing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 3.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3-1. 환경분석3-2. 경영 환경 분석 (SWOT) 3-3. 마케팅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홈쇼핑 전략은 홈쇼핑업계에서 이미 새로운 전략이 아니기 때문이다.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고급화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마다 명품, 패션, 식품상품 종류를 다양하게 늘리는가 하면 VIP고객 서비스와 TV광고 등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 브랜드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가격, 품질 경쟁력은 물론 반품, 환불 등 A/S까지 백화점에 버금가는 ‘쇼핑공간’으로 자리잡는다는 목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5

  • [브랜드마케팅](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브랜드관리
  •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lock&lock은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 “QVC에서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 락앤락 마케팅전략
  • 분석1. 조사 목적 및 선정 이유1) 조사 목적 : 작은 중소 기업이 단일 제품 &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사례를 분석하고 성공 전략과 향후 전망을 알아보기 위함.2) 선정 이유 ① 선택과 집중 : 주방, 욕실, 도시락 용기등 600여가지의 생활 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회사 정책을 락앤락 하나로 통합하고, 나머지 제품들을 과감히 정리 하였다. ② 밀폐 용기 시장의 내수&해외 시장 석권 : 락앤락은 지난 2001년 6월 세계 최대 홈쇼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