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창업과경영] STP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P란?
2.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
3. 표적시장 선택(Market Targeting)
4. 포지셔닝(Positioning)
- 본문내용
-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 시장 세분화의 개념
시장 세분화의 개념
하나의 제품시장을 여러 개로 나누어서 공략- 동일한 마케팅액션에 대해 다르게 반응할 수 있음 : 이질적 욕구의 다양한 소비자들의 집합-특정 제품군에 대한 태도, 의견, 구매행동 등에서 비슷한 성향을 지닌 소비자 집단으로 구분
시장 세분화 목적
-마케팅 비용의 효율화-소비자의 욕구나 구매동기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시장수요에 창조적으로 대응-새로운 시장 기회를 탐색
* 표적시장의 사례
* 닉스 청바지 성공사례
1. 국내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고가브랜드 시장에 진입 (닉스=고급스러운 청바지)
2. 기존 국내 브랜드 -> 저가전략
닉스 청바지 ->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등을 통한 고가전략 추구
3. 표적고객의 선정 -> 패션의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
4. 닉스문화라는 트랜드로 고객들에게 동질감부여 -> 정확한 타겟 설정으로 대성공
* 표적시장의 사례
* 쿠쿠전기밥솥 성공사례
1. “백미 취사가 시작됩니다” “증기 배출을 시작합니다.” “취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 표적고객의 선정 -> 주부들을 타겟으로 말하는 밥솥 출시
3. 폭발적 인기 -> 짧은 시간에 밥솥시장의 60% 점유율 차지
4. “쿠쿠하세요 쿠쿠” -> 차별화된 타겟 설정으로 대성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