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 X-BOX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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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 개념
2 MS의 생산지향적 모델(OS시장 독점)
3 MS의 제품지향적 모델(X-Box)
4 MS의 판매지향적 모델(X-Box 360)
5 결 론
본문내용
생산지향 마케팅
“만들면 팔린다”
생각으로 시장에
대응- 생산비의 절
감, 생산량 증대의
극대화.
수요가 공급보다
많은 수요초과
상황
수요가 동질적 ,
품질경쟁이 없고
가격만이 유일한 경쟁차원

주변의 견제
국가나 단체에서의 제재

-미국 법무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반독점법 위반으로 제소.
-유럽연합(EU)으로부터 13억 5000만 달러(약 1조 2730억원)의 과징금을 내라는 명령.
-한국의 공정거래위원회에서 2006년 끼워팔기 행위에 대한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324억 9000만원을 내라는 판결.

다른 경쟁기업의 경쟁력 제고

리눅스의 개발 소스 코드를 완전 무료로 공개- 전세계적으로 약 5백만 명이 넘는 단일 운영체제의 독점이 아닌 다수를 위한 공개라는 원칙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X-box의 탄생과 특징
그래픽기능에서 PS2보다 2배의 성능
PS2를 뛰어넘는 고성능 하드웨어
온라인 게임 플레이와 게임다운로드
패치를 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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