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서점의 유형적,무형적 서비스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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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교보문고 vs 반디앤루니스 (유형적 서비스 비교)
3. 인터넷 교보문고 vs YES24 (무형적 서비스 비교)
4. 교보문고 서비스 평가
5. 교보문고 서비스에 대한 제안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대형 서점의 등장
2000년부터 서울의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이 대형화, 체인화의 길로 빠르게 접어들면서 휴식과 쇼핑, 각종 문화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게 됨.

이렇듯 현대인의 생활에서 중요 부분인
온라인 / 오프라인 서점 시장을 비교하여,
어떤 점에 있어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잘 행하고 있으며, 얼마나 고객을 위한
제도들을 시행하고 있는 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2)규모

반디앤루니스 체인점들 중 코엑스점이 가장 크며,
코엑스몰에 연면적1700평 임대면적 360평         
200여 만 권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체인점들은 다른 대형서점에 비해 규모가
작은 편

3)사회적인지도/선호도-교보문고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13년 연속수상

-한국서비스 산업의 품질지수 1위 8년 연속수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7년 연속수상

-국가고객 만족지수 1위 2년 연속수상

-한국대학 신문대상1위 7년 연속수상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반디앤루니스 홈페이지 http://www.bandinlunis.com/
예스 24 홈페이지 http://www.yes24.com/
교보문고 홈페이지 http://www.kyobobook.co.kr/
http://www.gallup.co.kr/
http://emars.co.kr/
http://blog.naver.com/azzangg/10073365897
http://blog.naver.com/es830307/90065433203
http://blog.naver.com/sjdnizi/130070810483
http://blog.naver.com/kepsjlee/80075571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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