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생체인식 스마트 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들어가는 말
2.생체인식 기술의 내용과 비교
2.1.생체인식 기술이란
2.2.생체인식의 종류와 비교
①지문
②망막/홍채
③얼굴
④음성
⑤손 모양
⑥손혈관
⑦기타
3.스마트 카드의 내용과 비교
3.1.스마트 카드의 정의
①스마트 카드의 정의
②스마트 카드의 등장배경
③스마트 카드의 원리
i.스마트 카드의 구조
ii.스마트 카드의 동작절차
④스마트 카드의 특성
i.보안성
ii.활용성
3.2.스마트 카드의 종류와 비교
①Micro Processor의 유무에 따른 분류
②인터페이스 방식에 따른 분류
i.접촉식 카드
ii.비접촉식 카드
iii.Hybrid Card
iv.Combi Card(혼합식 CARD)
4.생체인식 스마트 카드란
4.1.생체인식 스마트 카드란?
4.2.생체인식 스마트 카드의 기술동향
4.3생체인식 스마트 카드의 장점
①보안의 우수성
②시스템 성능 및 효율의 개선
③업그레이드의 효율성
4.4.활용사례
5.생체인식 스마트 카드의 한계점 및 향후 전망
①기술의 표준화 채용
④ 중 생체인식
⑤ , 변조의 판별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말
누구나 한번쯤 지하철 요금이나 버스 요금을 내려고 주머니 속 동전을 뒤진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요즘에는 교통 카드나 T-money 같은 칩 카드들의 개발에 따라 이러한 번잡스러움과 불편함이 사라지고 있다. 이러한 카드가 바로 전세계적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인식되고 있는 스마트 카드 산업의 한 부분이다. 1970년대 프랑스에서 개발된 이 스마트 카드는 사실, 개발 당시에는 지불수단으로써의 용도가 강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그 용도의 범위가 계속 확대되어왔다. 현재는 건강검진 스마트 카드와 같은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 관리라든지 또는 전자화폐와 같이 사이버 상에서의 결제를 돕는 수단이 되는 등, 현대의 여러 첨단 기술과 융합되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방대한 자료들을 손바닥 반 정도 크기의 작은 카드에 담아 관리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에도 불구하고, 이 카드의 취약점 때문에 많은 연구 기관에서 추가적인 연구에 몰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문제는 바로 보안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보안에 관한 문제는 여러 가지 대체 기술이 나왔지만, 우리 조는 그 대안들 중 하나인 생체인식 스마트 카드에 대해 조사하고자 하였다. 생체인식 스마트 카드란 기존의 생체인식 기술과 스마트 카드 기술을 융합한 기술이다. 여기서 생체인식 기술이란, 지문, 손모양, 망막과 같은 독특한 신체적 특성이나 행동적 특징을 검사함으로써 각 개인의 신원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이는 정보 보호 기술 중 하나의 방법이다. 신체의 특성을 이용하는 이러한 생체 인증(Biometrics Authentication)시스템은 망각, 분실, 도용의 위험이 없어 강력한 보안 및 인증분야의 차세대 기술로서 주목받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는 기존의 생체인식 기술과 스마트 카드에 대해 개별적으로 소개한 후 구체적으로 생체인식 스마트 카드 기술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기술의 향후 전망 및 한계점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면서 보고서를 마무리를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