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Web3.0의 모습과 그 미래-네이트 시멘틱 검색 도입 사례를 통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1 - Web3.0
1. 웹1.0 (1990~2000년) - The Web
2. 웹2.0 (2000~2010년) - The Social Web
3. 웹3.0 (2005~2020년) - The Semantic Web
4. 웹4.0 (2015~2030년) - The Ubiquitous Web
Ⅲ. 본론2 - 시맨틱 웹 검색 소개
1. 해외 사례
1) Quintura(퀸투라)
2) 마이크로소프트 Bing
3) Wolfram Alpha (볼프럼 알파)
2. 국내 사례
1) 시맨틱스 Qrobo (큐로보)
2) 네이버랩 ; 시맨틱 영화 검색
3) 솔트룩스 Owlim(아울림)
4) 네이트 시맨틱 검색
Ⅳ. 본론3 - 네이트의 시맨틱 웹 도입 사례와 그 성과
1. 시맨틱 검색 도입 전 네이트의 상황
2. 해결 방안으로서의 시맨틱 검색 도입과정
3. 시맨틱 검색 도입 후의 성과 - 점유율, 매출 변화
4. 시맨틱 도입후 경쟁상황
Ⅴ. 본론4 – 웹3.0(시맨틱 웹)이 향후 기업, 비즈니스, 생활에 미칠 영향 예측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몇 년 전, 웹 2.0이 우리의 생활을 바꾸고 있다는 말을 했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몇 년도 안 되어 웹3.0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웹3.0은 우리의 생활에 또다시 엄청난 영향을 끼칠 거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 지금 우리는 웹2.0에서 웹3.0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살고 있으며, 따라서 아직도 웹3.0의 모습과 그 파급효과를 정확히 알기는 힘들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웹3.0이 가져올 시장의 변화와 우리 생활의 변화가 작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웹의 변화가 있다. 따라서 웹3.0을 맞이한 현재, 웹3.0을 이해하고, 이것이 가져올 변화를 생각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Ⅱ. 본론1 - Web3.0
웹 3.0(Web 3.0)은 월드 와이드 웹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서술할 때 쓰이는 용어이다. 최근의 웹 혁명을 서술하기 위해 쓰이는 웹 2.0이라는 구문의 도입에 따라 수많은 기사와 기자, 그리고 산업을 이끄는 사람들이 웹 3.0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앞으로의 인터넷 혁명의 파동에 대한 가설을 세운다. - 출처 : 위키피디아 정의
이처럼, 웹3.0은 아직 그 명확한 정의가 없으며, 여러 오피니언 리더들도 다양한 관점에서 웹3.0을 설명하고 예측한다. 사실, 마케팅적 요소로서 이러한 용어들이 자세한 구별 없이 남발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앞으로 우리는 다양한 웹3.0의 설명 중에, 웹3.0의 핵심 기술인 시맨틱 검색을 네이트의 사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웹의 진화과정 속에서 웹3.0의 특징들을 과거의 웹과 비교하며 살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 웹3.0 세상을 바꾸고 있다. – 바보들을 위한 인터넷 해설서. 이영환 지음.
● 시맨틱 웹 – 웹 2.0시대의 기회. 김중태 지음.
● 시맨틱 검색 기술 동향. 정휘웅, 김경선, 정한민.
●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http://www.wikipedia.org/
● 네이버 각 종 블로그 http://section.blog.naver.com/
● 구글 서치 http://www.google.co.kr/
● 코리안 클릭 자료 http://www.koreanclick.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