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CYWORLD 소개
4. 싸이월드의 차별화

본론

5. 경쟁자 분석
6. 사업 분석
7. SWOT 분석
8. 경쟁자 분석
9. 4P 분석
10. STP 분석

결론

9. CYWORLD 성공
10. CYWORLD성공요인
11. 싸이월드가 미친영향
12. 싸이월드의 향후 비전
본문내용
서론

1. 기업선정 이유
인터넷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사이버 세상도 일상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제 인터넷은 단지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을 검색하고 획득 하는 역할만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휴먼 커뮤니티 즉, 동일한 취미나 관심을 가진 사람들 사이 또는 가까운 친구들 사이의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 이런 사이버 상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인해 우리는 독립적이고 현실세계의 감정과 단절되어 있다는 온라인상에서 독특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시키며 발전해 나가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었다. 그 중심에 ‘인맥’ 형성에 초점을 두고 네트워크를 통한 새로운 형태로써 디지털 세대들의 화두로 떠오른 싸이월드가 있다.
1인 미디어 세상을 이끄는 싸이월드.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하여 내 외부 상으로 적지 않은 진통도 겪었지만 현재 명실상부 최고의 커뮤니티 사이트로 자리매김 하였다. 2007년 현재 가입자 수가 2000만명을 넘었고, 이젠 싸이월드를 하는 사람, 싸이월드를 하지 않는 사람, 이렇게 이분법적으로 사람들을 판단 할 수 있을 만큼의 엄청난 파급력과 성과를 보여주었다. 최근에는 중국, 미국, 일본, 유럽, 베트남, 대만에 진출하는 등 국경 없는 싸이 ‘월드’로써 새롭게 이끌어 가는 인터넷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디지털 세대의 문화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싸이월드. 이러하듯 싸이월드는 성공한 e-biz 사례의 대표적 사례이다. 이러한 싸이월드가 조금은 진부할 수 있고 또한 뻔한 성공스토리라고 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싸이월드를 선택했는가? 그것은 싸이월드가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미니홈피라는 1인 미디어 세상을 만들었고 또한 인터넷은 공짜라는 인식을 바꾼 수익모델을 도입하므로 동일 시장에 미친 효과와 또한 여러 사업에 미친 영향 그리고 개인과 사회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2char***
    (2009.11.18 18:25:20)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싸이월드에 처음 미니홈페이지 서비스가 생길 당시엔 100만 명이었던 회원 수가 2003년 5월 300만, 10월 400만, 12월 480만, 2004년 1월 530만, 2월 600만으로 해가 지날수록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제 젊은 세대들에게 있어서 싸이월드라는 브랜드는 단순히 사이버상의 공간을 의미하는 것만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적 코드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인터넷사업의 성공사례로서 싸이월드를 선정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의 측면에서 사업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싸이월드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2-30대를 타겟으로 삼는다. 그 중에서도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는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통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주 타겟이 되고 있다. 개성이 강한 20대에게 미니홈피와 미니룸을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자신을 PR하고 표현하는 기능 제공할 수있다. 3.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소리없이 퍼짐 -미니홈피를 통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개인화된 관계

  • [마케팅 전략] 온라인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해외진출성공과 실패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
  • 성공사례붂석 - 중국 짂출 과정1) 법적으로 외국 기업의 단독투자 금지, SK차이나의 자회사를 통핚 갂접투자2) 2005년 6월 가장 먼저 서비스를 개시, 베이징과 상하이 등의 핵심도시 공략3) 2007년 이후 성장세는 눈에 띄게 하향, 뚜렷핚 확산젂략을 찾는데 어려움GPS젂략 - 현지화 용이2) 영어권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마이스페이스 등의 세력이 크지 않음1) 중국 내 인터넷 인프라 구축의 홗성화와인터넷 사용인구 증가, 저가 PC의 보급역시 싸이월드가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점③ 싸이월드 마케팅의 한계점④ 국내 인터넷 업체 중 싸이 외에 대표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사례 ⑤ 싸이월드의 4P분석, 4C분석⑥ 싸이월드의 SWOT 분석- Strength(강점) 10가지, Weakness(약점) 10가지Oppotunity(기회) 3가지, Threat(위협) 3. 성공요인① 철저하게 한국 사람들의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② 기존 경쟁사 서비스와는 매우 다른 차별화 된 서비스③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인터넷 비즈니스1. 들어가며 12. 인터넷 비즈니스 22.1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 22.2 인터넷 비즈니스와 일반 비즈니스의 비교 22.3 인터넷 비즈니스의 발전 단계 32.4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래 상대에 따른 유형 43.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Internet Business Model) 44. IB Model의 적용-기업별 성공 사례 54.1 Contents – 넥슨 (NEXON) 54.1.1 넥슨의 회사 연혁 54.1.2 넥슨의 현황- Contents 개발 상황 64.1.3 넥슨의 성공 요인 77884.2 Community-싸이월드(Cyworld) 94.2.1 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