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에 대한 평가 및 개선방향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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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들어가는 말
2) KT소개
3) Olleh 경영이란?
4) KT연혁
5) 주요산업 분야 및 서비스

2. 윤리경영 현황
1) KT 윤리강령
2) 윤리헌장 및 윤리강령
3) KT 윤리경영 위반에 대한 단속 및 처벌
4) KT 사회적 윤리경영 실천

3. 윤리경영 평가



4. 개선방향과 과제



부 록 1. 발표자료
본문내용

2) KT소개

KT는 1981년 체신부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립당시만 해도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전 국민이 보편적이고 보다 수준 높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근에는 아시아 최초의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 구축, 대한민국 최초통신 위성인 ‘무궁화호’발사등을 통해 우리나라를 전보통신 선진국 대열에 올려놓는데 기여하였다.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된 1997년 이후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인터넷 중심으로 개편하였으며, 한솔엠닷컴을 인수하여 자회사인 KTF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동통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 하였다. 2002년 민영기업으로 다시 태어난 KT는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여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개시 3년만에 600만 고객돌파 등의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 RKU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를 선도하였다.
이와함께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나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있다.
특히 러시아 연해주의 NTC 법인은 2007년 가입자 100만 돌파와 함께 연해주 최고의 사회공헌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리고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랜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리게 되었다.
앞으로도 KT는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통신과 방송이 융합하는 컨버전스 시대에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사회적,환경적 차원에서도 기업의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여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될 것이다.


3) Olleh 경영이란?
올레(Olleh)는 ☞'Hello' 역순-'역발상의 혁신적인 사고'를 통한 서비스 제공(역발상 경영) ☞'올來'-'미래가 온다'는 뜻으로 새로운 가치 (미래 경영) ☞'올레'-'좋은길, 작은길의 제주도 방언'으로 고객과 소통해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 또는 'KT로 올레·' (소통 경영) ☞'Ole'고객 및 파트너사들이 KT와 만날때 느끼게 되는 기쁨과 감동(고객감동경영) 등 4가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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