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윤리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기업소개
1)들어가는 말
2) KT소개
3) Olleh 경영이란?
4) KT 연혁
5) 주요산업 분야 및 서비스

2. 윤리경영 현황
1) KT 윤리강령
2) 윤리헌장 및 윤리강령

3. KT 윤리경영 위반 에 대한 단속 및 처벌

4. KT 사회적 윤리경영 실천
(1) 출산장려 정책
(2) 환경경영
(3) 사회복지 활동
(4) 문화, 교육, 스포츠 활동

5. 향후 개선방안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위 10가지의 세부적 윤리목표를 정하고 그에 따른 활동을 하고 있다.
더군다나 윤리경영에는 CEO, 평사원 등 직책의 높낮음을 떠나서 전 직원이 지켜야 한다는 것을 가장 강조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기업 내부적으로 윤리경영 평가 및 실천 정도를 평가하고 있다. 아래에서 나오겠지만 CLEAN KT 윤리헌장과 윤리강령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서 회사 사원들이 지켜야 하는 각종 윤리 책임성을 강조하고 있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여 윤리목표 실현을 위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더불어 KT 직원들에 대한 엄중한 잣대를 통하여 대외적인 보여지는 모습 뿐만 아니라 대내적인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윤리경영의 실천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직원들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함께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 다양하고도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더불어 윤리경영 실천 서약 등을 통하여 직원들의 양심과 이성에 호소하고 있고, 직원들의 스스로 참여를 유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을 구성하여 직원들의 쉽고 재미있는 참여 및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경영목적 지분인수는 다소 부정적인 상황이다. 07년 5월 현재 한EU간 FTA도 진행 중이다. 한미 FTA와 동일한 수준의 개방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특히 기간 통신 사업자에 대한 외국인 보유 지분 제한 및 통신방식 결정과 관련한 규제완화가 추진될 경우 KT, SK텔레콤의 수급여건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기술방식 선정에 자율권이 확대되어 WIPIless 단말기 출시 등의 비용절감효과가 기대된다.7. 결론3G 가입자는 KTF가 3월부터 SHO

  • [노동법] 해고에 대해서
  • 사례분석1. 명예퇴직 사례 2003년 KT 명예․희망퇴직2. 외국의 명예퇴직 사례 일본 SONY사의 명예퇴직3. KT와 SONY의 차이점 4. 사례를 통해서 본 명예퇴직에 대한 견해5. CASE SummaryⅧ. 대안 - 임금피크제1. 임금피크제의 의의2. 임금피크제 시행 이유3. 임금피크제 도입 방법(1)사전준비1)임금피크제 도입을 위한 명확한 목표 설정2)경영정보 공개와 공감대 형성(2)제도설계1)적용대상 근로자 범위 설정2)임금조정기준연령(임금피크연령) 설정(3) 임금조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 [졸업][세계경영환경] 신용평가와 기업 투명성
  • 목 차도입신용평가 개념의 대두연구방향 – 신용평가 기관과 기업 투명성본문 신용평가 기관의 소개국제 신용평가 기관국내 신용평가 기관신용평가의 방법기업 평가의 분석 요소평가 방법의 특징(기업 투명성이 중시되는 이유)신용평가와 기업 투명성기업 지배구조와 사외 이사제도윤리 경영경영자의 태도최고 재무 책임자 제도의 정착투명성과 연관된 국내 사례신용평가 기관의 한계와 유효성구조적 문제점기능적 문제점신용평가의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분석- 초기 신문 광고 (한약재 부각) : 아내가 권하는 술 술이란 대부분 아내가 권하기 어려운 음식임은 누구나 공감하는 사실이다. 이러한 일반적 상식을 역으로 뒤집어 아내가 권하는 술이란 역발상의 메시지를 담아냄으로 Copy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10가지 한약재를 넣어 빚어 몸에 좋은 술이란 제품 컨셉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정보시스템에 의한 유통구조 관리국순당에서는 독특한 유통구조 덕분에 MIS(경영정보 시스템)을 실행하여, PDA를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