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경영을 주도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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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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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 론
외식산업의 성장과 조사배경
2,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3.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마케팅전략
4.아웃백의 고객만족 요인 분석
1)가 격(쿠 폰, 제 휴 카 드 할 인 등)
2)서 비 스(종 업 원, 이 벤 트 등)
3)분 위 기(실 내 외 분 위 기)
4)맛 과 메 뉴 얼
5)A Q I S S Y S T E M
6)기 타(교 통 편)
5.경 쟁 자 분 석
6.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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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외형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사회·경제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외식산업은 소비성산업으로 분류하던 과거의
정책에서 벗어나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접근하지 않으면 안된다.
외식사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고 있으나, 이미 1940∼1950년대 미국 에서는 산업화단계로 접어들어 다이닝아웃 산업(dining-out industry) 또는 외식산업(food service industry)이라고 불리워졌으며, 일본에서는1970년대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다.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미국·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한다면 미진한 상태에 머물고 있으나, 최근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의 도입과 고객취향의 변화 등 시장환경의 변화요인에 의하여
전환기적인 상황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다시 말해서 기업경영의 차원에서 업소를 운영해 나가야 할 시점에 이른 것이다. 특히 전통적인 한식당을 중심으로 조직강화를 통해 전문화· 단일화·표준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과학적 경영기술이 요구된다.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경제적인 성장을 토대로 식생활 습관의 변화와 여성의 사회적 진출에 따른 외식의 보편화 등 사회·경제적인 환경의 변화로 질적·양적인 측면에서 크게 증가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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