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 Telecom 부가서비스 마케팅분석 - June 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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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표가 몇개가 없는데 그 부분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으실수있을것입니다.
정말 정성들여 만든자료입니다,.,
- 목차
-
Ⅰ. Marketing as Philosophy
- Vision of SK Telecom
Ⅱ. Marketing as Strategy
1. Objective
2. Situation Analysis
(1) Market Analysis
(2) Competitive Analysis
(3) Customer Analysis
(4) SWOT Analysis
3.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Target market strategies
(4) Positioning
Ⅲ. Marketing as Tactics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 Place
Ⅳ. Conclusion
- 본문내용
-
세분화된 시장 내에서 1~2개 정도의 주력 시장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전략이다. 그렇기에 협소한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유통, 촉진으로 전문화를 통하여 규모의 경제에 의한 대기업이 진출시 대응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이상의 세 가지 마케팅전략을 분석해 본 결과 "JUNE"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차별화 마케팅이 유용하리라 판단된다. 이는 "010"번호 통합으로 인하여 기존의 "011"이라는 고유한 식별번호를 가짐으로써 번호(브랜드)의 자부심을 외치던 SKT에게는 커다란 위협적인 요인이 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SKT는 이동통신시장에서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현 수준의 가입자수를 유지만 하게 된다면 손익분기점을 넘긴 상태라 이익을 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볼 때, SKT는 제 3세대 이동통신인 "JUNE"의 출시를 통해 기존의 충성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다양한 needs와 wants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을 만족시킴으로써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으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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