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ony) 경영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7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7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든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SONY소개
1. 브랜드 기원
2. 설립배경
3. 창립이념 및 설립목적
4. CEO와 이념
5. 사업 부문
6. 시장 범위
경영이념 및 지침
1. 경영이념
2. 경영지침
경영전략
1. 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전략분석
1.환경분석
2.SWOT 분석
4P's 분석
7S 분석
경쟁사 분석
1. 경쟁사소개-삼성전자
2. SONY- 삼성전자 비교
위기원인 및 극복
1.위기상황
2.원인
3.극복
SONY의 최근동향
1.위기상황
2.원인
3.PS3의 공급물량부족현상
4.전지 리콜 사태
5.극복전략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원인
PS3에 탑재된 고화질 DVD인 블루레이 디스크의 핵심 부품인 레이저 다이오드의 대량 생산의 실패
위기
미국,일본에서의 공급물량 50% 감소시킴
아시아, 유럽에서의 출시를 내년3월로 연기
X박스360와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위(Wii)‘ 등 경쟁사의 위협
순이익의 계속되는 감소
∘반도체, LCD 분야의 상대적 약소
∘기술표준화 작업 등한시
∘과도한 제품 전용화
∘경쟁 기업들의 성장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의 급성장
∘시대적 계층 변화에 따른
고객의 구매력 강화
∘인터넷 보급율의 증가
∘유비쿼터스 시대의 네트워크
∘아시아 시장의 급성장
브랜드 이미지
∘글로벌 기업으로 정착(현지화 전략)
∘기술 노하우
∘‘네트워크’ 회사로서의 강력한 의지
∘가치 창조 경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