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ony) 경영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7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든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SONY소개
1. 브랜드 기원
2. 설립배경
3. 창립이념 및 설립목적
4. CEO와 이념
5. 사업 부문
6. 시장 범위

경영이념 및 지침
1. 경영이념
2. 경영지침


경영전략
1. 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전략분석
1.환경분석
2.SWOT 분석
4P's 분석
7S 분석


경쟁사 분석
1. 경쟁사소개-삼성전자
2. SONY- 삼성전자 비교


위기원인 및 극복
1.위기상황
2.원인
3.극복


SONY의 최근동향
1.위기상황
2.원인
3.PS3의 공급물량부족현상
4.전지 리콜 사태
5.극복전략


발전방향
본문내용
원인
PS3에 탑재된 고화질 DVD인 블루레이 디스크의 핵심 부품인 레이저 다이오드의 대량 생산의 실패


위기
미국,일본에서의 공급물량 50% 감소시킴
아시아, 유럽에서의 출시를 내년3월로 연기
X박스360와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위(Wii)‘ 등 경쟁사의 위협



순이익의 계속되는 감소
∘반도체, LCD 분야의 상대적 약소
∘기술표준화 작업 등한시
∘과도한 제품 전용화



∘경쟁 기업들의 성장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의 급성장

∘시대적 계층 변화에 따른
고객의 구매력 강화
∘인터넷 보급율의 증가
∘유비쿼터스 시대의 네트워크
∘아시아 시장의 급성장

브랜드 이미지
∘글로벌 기업으로 정착(현지화 전략)
∘기술 노하우
∘‘네트워크’ 회사로서의 강력한 의지
∘가치 창조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소니(Sony) 기업분석 및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분석①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②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의 전략③ 하드웨어 (게임)6) 음악 사업 분석 ① 거대 음반사의 합병. 日 소니 - 獨 BMG 음반② 소니의 디지털 뮤직 비즈니스③ 하드웨어 (음악)7) SONY의 SWOT분석8) SONY의 경영전략① 경영 - 세계화(Globalization)② 마케팅 - 융합(Convergence)와 브랜딩(Branding)③ 조직구조 -효율성(Efficiency)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④ 소니의 보완적 / 수평적 / 수직적 확장의 사례9) 미디어 복합 기업

  • [사례분석]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2008.06.12 기사 (인터뷰)닌텐도 신화의 주역 이와타 사토루 대표 매일경제 2008.04.15 기사 닌텐도 성공비결은 독창성 3.에서 나오는 판매량에 대한 자료는 www.vgchartz.com에 상세히 나와있음Title: 시장의 왕좌를 재탈환한 Nintendo의 OB분석Introduction1. 시장의 절대 1위였던 왕자의 추락 과정2. 추락 과정에서 나타난 조직적인 문제점3. 왕좌의 탈환4. 성공과정에서 분석해 본 닌텐도의 조직적 변화. 기업문화ConclusionOB – Case Report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비교 사례
  • 소니 코리아에서도 이에 부응하여 웹상에 녹색 경영(Green Management)을 개설하고 환경에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하고 있는 환경친화적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심어가고 있다. (2) 마케팅 전략 분석① 제품전략한 리서치에서 조사한 결과 상당수의 미국 초등학생들이 소니를 미국의 기업으로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것은 이 기업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얼마나 대중화되었고, 거대한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싼값

  • [마케팅] 소니의 미래와 플레이스테이션2의 성공요인분석
  • ◈ 목차 ◈Part 1 - 기업 선정의 이유Part 2 - ① 플레이스테이션 1플레이스테이션 1의 시작플레이스테이션 성공의 시작플레이스테이션 1의 SWOT 분석플레이스테이션 1의 성공 전략플레이스테이션 1의 결론Part 2 - ② 플레이스테이션 2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2플레이스테이션 2의 SWOT분석플레이스테이션 2의 약점,위협에 대한 전략플레이스테이션 2의 성공 전략Part 2 - ③ 소니의 미래소니가 추구하고자 하는 미래 장기적, 궁극적 목표Part 3 결론

  • [조직관리] `소니`의 `컴퍼니제`와 `리츠칼튼서울`의 조직혁신
  • 경영과 조직관리 기업 사례연구 사례 1. Sony 의 컴퍼니제사례2. 리츠칼튼서울 조직분석제출일 : 2003. 11. 30담당교수 목차 SonyI. 서론소니의 탄생연혁기업이념소니의 정신경영상태II. 본론현재의 조직도 , 조직구조컴퍼니제소니의 독립공장제소니의 조직문화 사례질문III. 결론내용요약소니의 나아갈 방향 IV. 참고문헌, 사이트(리츠칼튼 호텔I. 서론조직 선정 동기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