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중국시장 활성화 전략-중국의 Young고객 사로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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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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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의 경제현황
1-1. 중국의 패션시장 현황 – 핵심 소비계층
1-2. 중국의 패션시장 현황 – 패션 Needs
1-3. 중국의 패션시장 현황 – 소비자 구매성향
2. 80後세대를 주목하라
3. 현황 자료
4. 서단 (西單) 상권
5. 주요백화점 분석(中友百貨)
6. 서단백화점 – 성공사례 (JOY CITY)
7. 서단백화점들의 문제점 - 실패사례
8. 우리의 제안
- 본문내용
-
80後세대를 주목하라
- 16개 대도시 기준 4천만 명
- 일반대학생의 한 학기 소비지출은 평균 5,723 위안(약 70만원),
대도시의 경우 한 달에 2천 위안(약 24만원)이상
- 직장새내기 소비: 2005년 기준으로 전국 평균 매월 1,180위안
(중국도시지역 일반인의 평균지출 881위안)
- 2006년 베이징 기업 대졸 평균 임금: 3만8천위안(약 470만원)
- 이들이 결혼적령기가 되는 향후 10년 내 주택구입,
그리고 이에 따른 내구재 소비에도 열을 올릴 것으로 보임
중국패션과 소비 1번지, 왕푸징 거리
부유층을 타겟으로 한
“하이엔드” 표방
중국 영패션의 중심지, 서단
경쟁백화점 분석으로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Young 복합몰” 구상
주요백화점 분석(中友百貨)
- 영업면적 : 12,100 평
- 매장규모 : B2F~8F
'20대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춘
백화점’, ‘고객으로 하여금 심리
적인 편안함을 주는 공간‘
2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들 위주
- 대중교통 접근성 우수
- 1층에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장신잡화와 구두도 배치. 명품은 입점되어 있지 않음.
위로 올라갈 수록 young해
지는 Floor concept
주요백화점 분석(美美百货)
- 영업면적 : 7,562 평
- 매장규모 : B2F~2F
‘귀족백화점’
High-End를 타깃으로 영업전략
20대 선호 외식브랜드 최초 입점
(KFC, 스타벅스 등)
고급 브랜드(Gucci, 페라가모, Hugo Boss, BALLY 등)를 입점 시키고,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
Middle-end와 20대 층이 중심인 서단(西單)상권에 어울리지 않음
자료평가
- 구석구석 꼼꼼해요!
- idwai***
(2012.05.23 21: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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