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중국시장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 배경
∙ 부상하는 중국시장
∙ 새로운 소비층 등장
2. 중국 상권 조사
∙ 궈마오
∙ 시단
∙ 왕푸징
3. 트랜드 조사
∙ 조사 결과 분석
4. 제안
∙ 북경 롯데백화점 문제점 타계 방안
∙ 새로운 고객 창출
- 본문내용
-
주제 선정배경
새로운 소비층의 등장
신 소비층 – 바이링
1. 고소득 화이트칼라
2. 생활의 질을 중시하고, 고급의류 및 아파트 구입
3. 고학력, 업무경력 등으로 직업유동성도 매우 높음
4. 환율, 증시변화 등 금융과 부동산시장에 관심
5. 치열한 경쟁으로 긴장감과 불안감이 높음
6. 물질적 이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감도 많음
신 소비층 – 빠링호우(1)
∙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자녀들은 시아오황디(小皇帝)로 대접
∙ 고도성장에 따라 증가된 중산층 자녀
∙ 1980년 이후 출생
∙ 현재 2억 명이 넘는 ‘빠링호우(80後)’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
∙ 중국의 개혁개방 이후 첫 1자녀 세대
∙ 최신 유행 제품의 소비를 선호하고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특징
신 소비층 – 빠링호우(2)
∙ 유행에 민감하지만 또한 개성 추구(강한 과시욕이 특징)
∙ 인기 아이템 소비를 선호하며 제품의 과시적인 효과, 상징성을 중시
∙ 휴대전화는 통신도구일 뿐 아니라 유행의 첨단을 달리는 과시품
∙ 자신의 위한 소비에 신용카드 사용률 높다.
∙ 재테크와 부의 확대에 관심이 많고 특히 집의 구매에 열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 한국IBM의 Cloud 전략
- 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 서비스 경영 혁신 사례 기업(IBM, XEROX 제록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월남전 한국 경제에 미친 양면적 파급효과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