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중국시장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배경
∙ 부상하는 중국시장
∙ 새로운 소비층 등장

2. 중국 상권 조사
∙ 궈마오
∙ 시단
∙ 왕푸징

3. 트랜드 조사
  ∙ 조사 결과 분석

4. 제안
∙ 북경 롯데백화점 문제점 타계 방안
∙ 새로운 고객 창출
본문내용
주제 선정배경
새로운 소비층의 등장
신 소비층 – 바이링

1. 고소득 화이트칼라

2. 생활의 질을 중시하고, 고급의류 및 아파트 구입

3. 고학력, 업무경력 등으로 직업유동성도 매우 높음

4. 환율, 증시변화 등 금융과 부동산시장에 관심

5. 치열한 경쟁으로 긴장감과 불안감이 높음

6. 물질적 이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감도 많음


신 소비층 – 빠링호우(1)

∙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자녀들은 시아오황디(小皇帝)로 대접

∙ 고도성장에 따라 증가된 중산층 자녀

∙ 1980년 이후 출생

∙ 현재 2억 명이 넘는 ‘빠링호우(80後)’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

∙ 중국의 개혁개방 이후 첫 1자녀 세대

∙ 최신 유행 제품의 소비를 선호하고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특징

신 소비층 – 빠링호우(2)
∙ 유행에 민감하지만 또한 개성 추구(강한 과시욕이 특징)

∙ 인기 아이템 소비를 선호하며 제품의 과시적인 효과, 상징성을 중시

∙ 휴대전화는 통신도구일 뿐 아니라 유행의 첨단을 달리는 과시품

∙ 자신의 위한 소비에 신용카드 사용률 높다.

∙ 재테크와 부의 확대에 관심이 많고 특히 집의 구매에 열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마트 사례분석
  • 중국시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3. 경쟁사 분석① 삼성테스코(홈플러스)테스코사는 1999년 5월에 삼성물산 유통부문의 홈플러스를 인수해 홈플러스라는 브랜드로 할인점사업을 벌이고 있는 영국계 대형유통업체이다. 삼성테스코는 삼성물산 유통부문 브랜드인 홈플러스 상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삼성물산의 노하우를 이어받는 등 현지국 친화전략으로 국내 유통시장 장악을 꾀하고 있다. 삼성테스코는 특히 백화점에 버금가는 서비스와 할인점시장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입지요소나. 형태요소 다. 생산요소5. 롯데마트 투자 결정의 타당성가. 논리적 타당성1) 독점적 우위2) 입지적 우위3) 내부화 우위나. 전략적 타당성 1) SWOT 분석2) 4

  • 롯데백화점 기업현황분석과 롯데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백화점 위기사례와 극복전략분석
  • 롯데백화점 마케팅케이스 연구INDEX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1) 롯데백화점 기업특징(2) 롯데백화점 현황분석2. 백화점산업 분석3. 롯데백화점 SWOT분석4. 롯데백화점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롯데백화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omotion6. 롯데백화점 위기사례와 대응전략 사례분석(1) 국내시장에서의 위기사례(2) 롯데백화점의 대응전략(3) 해외시장에서의 실패사례 (러시아,중국진출 실패)(4) 롯데백화점의

  • [소비자행동] 저출산 가정 아동의출산 현상에 따른 예측 가능한 소비 시장
  • , 2003. - 한국교육개발원(2005), 교육통계데이터베이스. - 교육인적자원부(2005), www.moe.go.kr 국제교육협력과- 주간한국(2006.0517) - 정신적 풍요의 “골드키즈”키우자, 배현정 기자, - 한국경제 경제면, 세계 (2005,11,07) - 중국의 신세대 소비층 “ 광족” 는다- 우리나라 식품소비 구조의 변화 요인 : http://yonam.ac.kr/silboard/bbs/data/우리나라의 식생활.hwp- 소비자행동론,P531 - 가정 의사결정과정의 본질 중- 2006년 5월 23일자 한국경제TV - 내손으로 짓는 아파트

  • [롯데백화점 마케팅] 롯데백화점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롯데백화점 향후전략방향제언
  • 롯데백화점마케팅사례INDEX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2. 롯데백화점 SWOT분석3. 롯데백화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롯데백화점 다양한 마케팅활동(1) CRM마케팅(2) 그린마케팅(3) VIP마케팅(4) 문화마케팅5. 해외시장진출 실패사례(1) 러시아진출 실패사례(2) 중국진출 실패사례6. 롯데백화점 문제점과 향후전략방향 제언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롯데백화점은 롯데쇼핑으로 1979년 시작하여 에비뉴엘 (명품관), 영플라자,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