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중국진출전략-이세탄백화점&로빈슨백화점 비교분석을 통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천진 상권 분석

2. 롯데백화점 천진점 현황

3. 이세탄 & 로빈슨 백화점 특징 비교분석

4. 천진점을 위한 제언
본문내용
1. 천진 상권 분석 - 천진시
천진시 개황
항구도시로써 북방경제의 중심지, 한중 무역의 중심지

유동인구 : 1,195만 명
1인당 GDP : 20443.24위안
(중국에서 다섯번째, 홍콩, 마카오 제외)

북경에서 고속열차(328Km/h)로 30분 거리

외국계 기업이 전체 시장의 70%를 점유
까르푸(프랑스), 이세탄(일본), 다이에이(일본), 신세계(홍콩), 화룬(중국), 오샹(프랑스),
월마트(미국), 메트로 (독일), 마크로(중국, 네덜란드 합자 )등

1. 천진 상권 분석 - 빈해신구
빈해신구
1994년 천진시 위원회, 시정부가 당 중앙과 국무원의 개혁개방의 전략적 조치에 따라 개발

면적 : 2270 평방키로미터
해안선 : 153 키로미터
상주인구 : 140 만명

지속적 해외기업 유치를 통한 고소득 인구유입 가속화 전망

다국적 기업 생산지로서 기능

2. 롯데백화점 천진점 현황
롯데 천진점
부동산개발회사 '인항치지집단유한공사(Yanlord land group ltd)'가 진행하는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 내 백화점을 임차 출점하는 형태

'낙천상업관리(텐진)유한공사(樂天商業管理[天津]有限公司)'법인설립 단독으로 진행

상호 : '낙천백화(樂天百貨)‘

부지면적 95,207㎡
임차면적 49,385㎡
영업면적 28,430㎡ (B2F~F4)

2011년 상반기 OPEN예정

롯데 천진점
부동산개발회사 '인항치지집단유한공사(Yanlord land group ltd)'가 진행하는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 내 백화점을 임차 출점하는 형태

'낙천상업관리(텐진)유한공사(樂天商業管理[天津]有限公司)'법인설립 단독으로 진행

상호 : '낙천백화(樂天百貨)‘

부지면적 95,207㎡
임차면적 49,385㎡
영업면적 28,430㎡ (B2F~F4)

2011년 상반기 OPEN예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석구석 꼼꼼해요!
  • idwai***
    (2012.05.23 21:19:2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백화점 및 전문점의 성장둔화 및 경쟁치열 복합형태의 점포나 물, MLM 등 신규업태의 성장 외국선진유통업체의 진출 증대 업태간 및 업태 내 경쟁우열이 점차 가시화됨 유통업태간의 협력 및 공동화 프로그램의 출현 대리점 체제의 약화 및 직접 마케팅의 증대⊙ 소매업태 구조의 변화에 따른 경영잔략의 변화 철저한 고객 중심의 차별화 마케팅 고객 욕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 기존 고객 관리 철저 Data Base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 한일_백화점_업계_비교
  • 韓•日 백화점 업계 비교 1. 한일 백화점 현황 (1) 한국 백화점 현황 (2) 일본 백화점 현황 2. 일본 백화점 폐점 사례 3. 한일 백화점 비교를 통한 백화점 폐점 원인 분석 (1) 외부 요인 (2) 내부 요인 ① 고객 관리 ② 쇼핑 공간 변화 ③ 비용 구조 (3) 소비자 니즈 변화 4. 한일 백화점 전망 (1) 한국 백화점 전망 ① 소비 회복 기조 ② 소비 양극화 심화 ③ 복합몰 대형화 가속 ④ 백화점 업계의 On-line 사업 확장 가능성 (2) 일본 백화점 전망 5.

  • [글로벌경영] 이마트 `E-Mart` 중국시장진출전략
  •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1. 기업 분석◈ 회사 소

  •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 백화점의 PB상품 운영과정과 현황1) 국내 백화점 PB상품의 등장선진국이 슈퍼용품을 중심으로 PB를 발전시켜온 반면 국내에서는 백화점이 PB개발을 주도하여왔다.국내 대기업들의 잇따른 유통업 진출과 가격파괴를 내세운 외국유통업체들의 연이은 상룩으로 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소매업체의 경쟁이 더욱 격화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상당한 규모의 구매력을 가진 대형할인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생존전략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비교하면 획기 적인 카드상품이다.다카시마야의 공세가 거세지자 기존 백화점들도 카드 특전(特典)을 강화했다. 미쓰코시는 지난 3월부터 3%인 .미쓰코시 카드의 할인율을 5%로 높였으며 현금 구입때도 카드를 제시하면 할인율을 적용받도록 했다. 오다큐(프리카드).게이오백화점(패스포트카드)도 4월부터 현금구입을 5%할인 대상에 추가했으며,특히 게이오의 경우 지난달부터 다카시마야처럼 점수제를 도입했다.이세탄도 이에 질세라 9월부터 종전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