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시장]명품시장의 성장과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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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시장]명품시장의 성장과 판매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명품시장 성장 ……………………………1

Ⅱ. 스타 마케팅 ………………………………2

Ⅲ. 희소성 전략 ………………………………3

Ⅳ. 높은 가격 전략 ……………………………4

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전략 ……………5

Ⅵ. 시사점 ……………………………………6
본문내용
Ⅰ. 명품시장 성장

"잘 보세요. 빛이 비치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미묘하게 변하죠? 이게 바로 '벨루티'의 노하우입니다. 최고급 가죽을 40시간 넘게 표면 처리한 뒤 이탈리아 베니스 인근 바닷가 갯벌에 넣어 '숙성'시킵니다. 그리고 달빛에 건조시키죠.마지막 광택을 낼 때는 한 병에 50만원이 넘는 '동 페리뇽' 샴페인으로 닦습니다. 구두마다 색깔이 다른 이유입니다. 이건 구두가 아니라 '예술품'이에요. "
7일 서울 청담동 벨루티 매장.한 고객이 날렵한 모양의 신사화에 관심을 보이자 점원은 기다렸다는 듯이 '벨루티가 얼마나 멋진 브랜드인지'에 대한 '기나긴' 설명을 늘어놓았다. 가격만 쏙 빼놓은 채.고객이 벨루티의 가치에 동의한 다음에야 점원의 입에선 "가격은 260만원입니다"란 말이 떨어진다. 명품업계 관계자는 "그렇게 해야 '이 제품의 가치에 비하면 가격이 저렴하다'는 느낌을 고객에게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명품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명품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명품은 기존의 제품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이는 제품으로서 색감이나 디자인의 측면에서 뛰어난 요소를 갖고 있다.
명품을 만드는 브랜드의 이미지도 명품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는데 고객들은 명품을 구입함으로서 한 차원 높은 만족감을 얻으며 명품을 사용하여 자신을 치장하며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선호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724171&intyp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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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42927
<독립신문>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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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66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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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87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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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516246&category=mbn0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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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7011559499971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38994
<매일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SPN/ENTERTAINMENTS/Article.asp?aid=2010062600023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6/e2010062816593347580.htm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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