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가치와 개선 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경영정보]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가치와 개선 방안 모색
목차
Ⅰ. Backgrounds

Ⅱ. Approach

설 문 지

Ⅲ. Process

Ⅳ. Conclusion
본문내용
Ⅱ. Approach
먼저 소비자들이 패밀리레스토랑을 선택하는 가치에 관하여 고민할 필요가 있다. 우선 패밀리레스토랑은 음식업종에 속하기에 무엇보다도 맛, 질, 서비스라는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 또한 연령, 계층, 소득 등의 개별적인 요소에 대해서도 생각할 필요가 있다. <참고자료1>은 이러한 요소들을 조사하기 위하여 작성한 설문지이다. 2008년 11월 20~12월1일. 총 2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함.


<참고자료 1>
설 문 지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지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가치와 개선점’의 연구를 위해 작성된 것입니다. 귀하께서 작성해 주시는 자료는 오직 연구의 목적을 위해 다루어질 것이며 솔직하게 응답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귀하의 응답 및 사적인 내용은 학문적 목적 외에는 일절 사용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경영정보시스템



[브랜드 가치]

1. 귀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1) 월 1~2회 2) 월 3~4회 3) 월 5~회 4) 월 7회 이상 5) 이용하지 않음


2.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귀하의 인식은 어떻습니까?





아주 나쁨
조금 나쁨
보통
조금 좋음
아주 좋음



패밀리 레스토랑의 여러 덕목 중 제시된 항목이 귀하에게 얼마나 중요합니까?
설문항목





3. 맛
전혀 중요하지 않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
보통
조금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
4. 위치
전혀 중요하지 않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
보통
조금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
5. 접대 및
서비스
전혀 중요하지 않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
보통
조금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
6. 안락함
전혀 중요하지 않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
보통
조금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티지아이 TGI. FRiDAY’S 의 조직문화와 효과성
  • 경영이념5) TGI Friday’s CI6) TGI Fridays 만의 독특한 시스템 (1) 일하는 파트의 분리(2) 승진체계3. TGI Fridays의 조직문화 1) 의례의식 측면에서의 TGI Fridays(1)3.6.9 미팅(2) FUNDAY의 실시(3) Birthday song contest(4)World Bartender Championship(5) Culinary Challenge(6)지점별 체육대회(7)우수사원 포상여행(8)서비스 경진대회(9)전체미팅2) 언어 측면에서의 TGI Fridays(1)슬로건(2)독특한 용어(term)를 사용하는 의사소통(3) 닉네임으로 호칭하는 문화3) 상징과 이야기 측면에

  • [경영전략] T.G.I Friday`s 의 고객만족경영
  • 브랜드의 패밀리 레스토랑들도 개발되면서 경쟁은 더욱더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고객 창출의 임무를 안게 된 초기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주자인 TGIF는 무엇보다도 고객만족에 그 주안점을 두고 문제해결의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점포 운영에 체계적인 매뉴얼을 보유하여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프랜차이즈의 최대 장점을 보다 강화하게 되었다.프랜차이즈 사업의 가장 큰 장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모색할 수 있다.(4) Threat(위협)꾸준한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입지를 굳힌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의 시장이 있고 특히 미스터 피자의 약점인 배달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도미노 피자의 위협을 들 수 있다. 또한 꾸준한 성장으로 미스터 피자의 시장률을 위협하는 중소업체 피자 전문점들과 소비자의 높아지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호도에 인한 다이닝 매장의 위협이 있다.(5) OS 전략구매력이 강하고 외식문화를 주도하는 여성이 주 고객이기 때문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기업을 만들

  • [A+] 한식한식 외식산업의 현황, 시장분석 및 문제점과 향후 한식 세계화, 해외시장 진출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시사점
  • 정보 커뮤니케이션 기능, 가치 있는 음식의 국제 경쟁력 향상 등을 모색해 볼 때이다.2. 연구 목적본 연구의 목적은 급속도로 성장 발전하고 있는 유망사업인 외식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외국 외식산업의 국내 진출 현황과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을 살펴본다. 이를 통해 21세기에는 체계적인 경영전략을 가지고 국내에서의 발전은 물론 나아가 해외 진출의 활성화를 제시하고자 한다.3. 연구 방법 본 연구는 문헌적 연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